[데일리 핫이슈] 김기리 문지인 결혼·일드 ‘우영우’ 표절 의혹·주현영 떠난다
●개그맨 출신 김기리·배우 문지인 5월 웨딩마치
개그맨 겸 배우 김기리와 문지인이 부부의 연을 맺는다.
김기리와 문지인은 오는 5월 서울 모처에서 비공개로 결혼식을 올린다.
문지인은 소속사를 통해 “(김기리는) 나를 생각해주는 마음이 성실한 사람”이라며 “서로에게 같은 마음과 자세로 노력하며 사는 부부가 되겠다”고 밝혔다.
김기리는 1월24일 개봉한 영화 ‘세기말의 사랑’으로 관객과 만나고 있으며, 2009년 SBS 11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한 문지인은 ‘킬힐 ‘뷰티인사이드’ ‘닥터스’ 등에 출연했다.
●일 드라마, ‘우영우’ 표절 의혹
일본에서 방송중인 한 드라마가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우영우’)를 표절했다는 의혹이 현지에서 제기됐다.
의혹을 제기한 일본 매체에 따르면, NTV 드라마 ‘주방의 아리스’가 자폐 스펙트럼을 가졌지만 천재적인 능력을 발휘하는 여성을 주인공으로 내세운 점, 주인공의 캐릭터로 고래를 좋아하는 것으로 설정한 점, 주인공의 출생에 관한 비밀을 알고 있는 제약회사 CEO의 딸 등 주변 인물의 캐릭터 등에서 유사성을 보인다고 지적했다.
‘우영우’는 대형 로펌에 입사한 자폐 스펙트럼을 가진 신입 변호사 우영우(박은빈)의 성장을 그린 드라마로 큰 사랑을 받았다.
●주현영 ‘SNL 코리아’ 하차
주현영이 ‘SNL 코리아’에서 하차한다.
29일 주현영 소속사 AIMC에 따르면, 주현영은 쿠팡플레이 예능 ‘SNL 코리아’에 출연하지 않는다.
주현영은 2021년 9월 ‘SNL 코리아’ 리부트 시즌1부터 4까지 출연하며 ‘주 기자가 간다’ ‘MZ 오피스’ 등을 통해 사랑을 받았다.
주현영은 소속사를 통해 “어떤 것도 보장된 것이 없고 아쉬움이 남는 선택이 될 수도 있지만 조금 더 익숙하지 않고 불편하고 힘든 새 길을 개척해나가보려고 한다”고 전했다.
한편 ‘SNL 코리아’ 리부트 제작사 에이스토리는 쿠팡의 자회사 씨피엔터테인먼트로 이적한 안상휘 PD와 씨피엔터테인먼트에 대해 “SNL 제작본부를 통째로 빼돌린 것”이라고 주장하며 70억원 상당의 손배소를 제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