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證, 오아시스 비즈니스와 STO 사업 위한 MOU 체결

125

(왼쪽부터)김동욱 하나증권 DX추진실장, 최원영 하나증권 디지털본부장, 문욱 오아시스 비즈니스 대표, 이석찬 오아시스 비즈니스 이사가 협약식에 참석해 기념촬영하고 있다. ⓒ하나증권 (왼쪽부터)김동욱 하나증권 DX추진실장, 최원영 하나증권 디지털본부장, 문욱 오아시스 비즈니스 대표, 이석찬 오아시스 비즈니스 이사가 협약식에 참석해 기념촬영하고 있다. ⓒ하나증권

하나증권은 오아시스 비즈니스와 상업용 부동산 조각투자 플랫폼 출시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서 오아시스 비즈니스는 상업용 부동산 조각투자 거래를 위한 플랫폼 개발과 운영을 담당할 예정이다. 하나증권은 거래에 필요한 계좌관리와 신탁업무를 시작으로, 향후 상업용 부동산 조각투자 관련 다양한 비즈니스에 협력한다.

오아시스 비즈니스는 소상공인 권리금 분석 서비스 ‘권리머니’와 부동산 투자업무 지원 솔루션 등을 운영하는 기업이다. 또한 상업용 부동산 매출을 예측하는 인공지능 기술을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향후 부동산 조각투자 비즈니스 확장을 위한 규제 샌드박스 신청으로 혁신금융서비스 지정을 진행할 계획이다.

최원영 하나증권 디지털본부장은 “상업용 부동산은 제한된 정보로 인해 개인 투자자들이 접근하기 어려운 투자분야 중 하나”라며 “조각투자 대상 자산들을 넓혀 평소 관심이 있지만 접근하기 어려운 자산에도 투자할 수 있도록 폭을 넓혀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하나증권은 프린트베이커리, 아이티센, 다날엔터테인먼트 등 주요 업체들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예술품, 금은·, 모바일컨텐츠 등 다양한 기초자산으로 조각투자 플랫폼과 증권형 토큰 비즈니스를 협업을 진행해왔다. 최근에는 웹툰올, 이젤과 웹툰 조각투자, 글로벌 예술품 토큰증권(STO) 서비스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