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랜서 마켓 ‘크몽’, 김태헌 대표이사 선임…각자체표 체제 전환

76


[C 레벨 영입]

김태헌 크몽 신임대표/사진제공=크몽

프리랜서 마켓을 운영하는
크몽은 지난 29일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열고 신임 대표이사로 김태헌 부대표를 선임했다고 5일 밝혔다.

이를 통해 크몽은 각자 대표 체제를 도입, 김태헌 대표는 향후 크몽 사업 총괄과 경영 전반을 책임지고 창업자 박현호 대표는 대외업무 및 이사회 운영에 집중할 계획이다.

서울대학교 경제학부를 졸업 후 펜실베니아대학교 와튼스쿨에서 MBA를 이수한 김태헌 대표는 10년 이상 보스턴컨설팅그룹에서 근무하며 성장, 수익화, 조직구조 및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등 다양한 영역의 컨설팅을 진행하며 전방위적 경험을 갖춰 왔다.

2018년 크몽에 합류한 김태헌 대표는 부대표로 역임하며 사업, 프로덕트, 재무, HR(인사관리) 등 전 영역에 걸쳐 의사 결정을 주도해왔다.

특히 김대표는 크몽의 서비스 품질 향상 및 고객경험 개선을 비롯해 신사업인 B2B(기업간 거래) 대상 ‘크몽 엔터프라이즈’의 출범을 이끌며 과거의 재능마켓을 현재의 프리랜서 마켓으로 탈바꿈하고 고객 기반을 넓히는데 기여했다.

김태헌 신임 대표는 “긱이코노미를 대표하는 플랫폼으로서 기업부터 개인까지 필요할 때, 필요한 만큼 전문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서비스 개발에 집중해 나갈 것”이라며 “나아가 지속가능한 프리랜서 생태계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
유니콘팩토리
‘]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