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큐셀, 美 주요 모듈 시장서 점유율 35% 돌파

114
화솔루션 큐셀부문(이하 한화큐셀)이 올해 1분기에도 미국 주요 태양광 모듈 시장에서 역대 최대 점유율을 기록했다. 

3일 글로벌 에너지 조사기관 우드맥킨지(Wood Mackenzie)에 따르면 한화큐셀은 2023년 1분기 미국 주택용 모듈 시장에서 35.0%, 상업용 모듈 시장에서 35.3%의 점유율을 달성했다. 이로써 한화큐셀은 미국 주택용 시장에서 19분기 연속, 상업용 시장에서 14분기 연속으로 점유율 1위를 유지하게 됐다.
 
한화큐셀의 이번 상업용 시장점유율은 조사가 시작된 2013년 이후로 기록된 수치 중 가장 높은 수치다. 
 
최근 미국은 ‘인플레이션 감축법(IRA)’를 발효하고 약 4300억 달러의 예산을 들여 재생에너지를 확대하고 있다. 그 결과 미국의 태양광 기자재 시장은 꾸준히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우드맥킨지에 따르면 미국의 주택용 모듈 시장 규모는 올해 1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약 3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상업용 모듈 시장 규모 역시 전년 동기 대비 약 10% 증가하며 유의미한 성장세를 보였다.
 
이구영 한화큐셀 대표는 “글로벌 통상 환경과 주요국의 에너지 정책이 저탄소 에너지 중심으로 변화하며 재생에너지 수요도 급성장하고 있다”며 “한화큐셀은 미국 등 전세계에 위치한 생산기지, 영업망, 연구개발센터를 기반으로 급증하는 태양광 수요에 적극 대응하여 글로벌 시장에서의 위상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화큐셀 미국 조지아 주 달튼(Dalton) 공장 전경 [사진=한화큐셀]
한화큐셀 미국 조지아 주 달튼(Dalton) 공장 전경 [사진=한화큐셀]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