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아랍에미리트(UAE)에 거주하는 개인 투자자 중 대부분이 오는 2025년 암호화폐 자산 투자를 늘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24일(현지시간) 블록체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거래 플랫폼 이토로(eToro)은 1000명의 UAE 소매 투자자를 대상으로 내년 투자 목표를 파악하기 위해 설문 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응답자의 54%가 재정 관련 결심을 새해 목표로 꼽았다. 목표는 주식 투자부터 암호화폐 매수까지 다양하게 나타났다.
응답자의 약 40%는 주식, 채권, 상품에 대한 노출을 늘리고 싶다고 말했고, 38%는 부동산에 투자하고 싶어했다. 37%는 암호화폐 투자를 늘리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또한 재정적 결심을 이루기 위한 전략을 묻는 질문에 응답자의 51%가 전체 저축이나 투자 기여금을 늘릴 것이라고 답했다. 약 41%는 보다 포괄적인 예산 및 지출 추적을 구현할 것이라고 말했고 38%는 보다 검소하고 사려 깊은 라이프스타일을 채택할 것이라고 말했다. 28%는 쇼핑 및 외식 비용을 줄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토로 관계자는 “2025년의 결의안은 재정적 안정뿐만 아니라 자기개선과 적응력에 대한 열망에 대한 적극적인 접근 방식을 강조한다”며 “재정적 회복력과 개인적 발전을 목표로 삼으면서, UAE는 계속해서 미래지향적인 사고방식을 보여주고 있다”고 전했다.
- 브라질, BYD 공장 건설 중단 요청…”근무 환경 열악”
- 남성보다 여성이 블록체인 게임에 낙관적…연구
- 바이낸스 비트코인 보유량, 24년 1월 이후 최저…폭등 신호?
- 2024년 암호화폐 업계를 빛낸 여성들
- 日, G7 국가 중 ‘5G 모바일 신뢰도 점수’ 1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