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IP 성장 전략’ 통했다…3분기 호실적 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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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넥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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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딜사이트경제TV 최지웅 기자] 넥슨이 ‘IP 성장 전략’을 앞세워 3분기 호실적을 이끌었다. 

넥슨은 3분기 연결 기준 매출 1356억엔(한화 1조 2293억원), 영업이익 515억엔(한화 4672억 원)을 각각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3%, 영업이익은 11% 상승한 수치다. 다만 당기순이익은 270억엔(한화 245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3% 감소했다. 

3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FC’ 등 3대 IP(지식재산권)가 견인했다. 이들 3종 프랜차이즈 매출 합계는 전년 동기 대비 15% 증가했다. 이정헌 넥슨 일본법인 대표가 내세운 IP 성장 전략이 효과를 보이고 있다는 평가다. 

앞서 이정헌 대표는 지난 9월 열린 캐피탈 마켓 브리핑에서 넥슨의 미래를 이끌어갈 핵심 성장 동력으로 기존 흥행작 기반의 IP 확장을 강조한 바 있다. 

넥슨은 현재 해외 시장에서 두드러진 활약을 펼치고 있다. 대표적으로 메이플스토리는 서구권과 일본 등지에 전담개발팀을 구성하면서 해외 매출이 23% 증가했다. 일본·북미 및 유럽, 동남아 등 기타지역에서 분기 매출 기록을 경신했다. 신규 IP인 ‘퍼스트 디센던트’는 3분기 매출의 75%가 북미 및 유럽에서 발생했다. 넥슨의 북미 및 유럽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3% 증가했다.

넥슨은 오는 14일부터 1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지스타 2024에 참가해 4종의 시연 출품작과 1종의 영상 출품작을 공개한다. 500여대의 시연 기기를 통해 MOBA 배틀로얄 ‘슈퍼바이브’, 3D 액션 RPG ‘프로젝트 오버킬’, 하드코어 액션 RPG ‘퍼스트 버서커: 카잔’, 캐주얼 RPG ‘환세취호전 온라인’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정헌 대표는 “올해는 넥슨이 30주년을 맞이하는 뜻깊은 해”라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고, 게임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더 큰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넥슨 이사회는 지난 2월 발표한 1000억엔 규모의 자사주매입 정책에 따라 11월 13일부터 2025년 1월 31일까지 200억엔(한화 약 1813억 원) 규모 자사주 매입을 시작할 것을  승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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