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플식권, 서초구청 직원 급량비 서비스 혁신

708
비즈플레이가 서초구청에 모바일식권 서비스 ‘비플식권’을 제공했다
비즈플레이가 서초구청에 모바일식권 서비스 ‘비플식권’을 제공했다

Expense 비용관리 Total 솔루션 기업 비즈플레이(대표 김홍기)가 모바일 전자식권 서비스 ‘비플식권’을 통해 서초구청의 급량비 결제를 지원한다고 16일 밝혔다.

서초구청은 비플식권을 도입해 2000명 직원의 특근매식비 사용 편의성 및 관리 업무의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서초구청은 기존 식권 서비스의 복잡했던 결제 방식과 가맹점 부족으로 불편을 겪어왔다. 그러나 비플식권 도입으로 서초구청 직원들은 카페, 베이커리, 편의점, 주변 맛집 등 80만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규정에 맞춰 급량비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종이식권, 영수증, 법인카드를 별도로 챙길 필요 없이 스마트폰만으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비플식권 도입으로 급량비 관리 업무도 간소화시켰다. 비플식권의 편리한 정산 서비스를 통해 각 부서의 급량비 이용 현황을 실시간으로 관리하고, 정산 업무도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비플식권은 신용카드나 일반 전자식권 대비 가맹점 결제 수수료도 낮기 때문에 서초구청 주변 상권의 소상공인 부담을 줄여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서초구청은 비플식권 도입으로 60여 개 부서 직원들의 급량비 사용처가 확대돼 직원들의 만족도가 눈에 띄게 높아졌다며, 관리 업무도 효율화돼 직원 모두가 비플식권 도입을 반기고 있다고 전했다.

김홍기 비즈플레이 대표는 “비플식권은 기업의 식대 관리는 물론, 자치단체나 공공기관에서도 급량비 관리를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식권 서비스”라며 “앞으로 기초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본격적인 마케팅과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