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아인은 지난 2~4일 개최된 국내 최대 의료산업 박람회 ‘2024 국제 병원 및 헬스테크 박람회 (KHF 2024)에서 KHF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KHF 혁신상은 대한병원협회가 주관하며 박람회 참가기업 중 혁신적인 제품 및 기술, 서비스를 개발한 기업을 선정해 수여한다.
뉴아인이 연구개발한 ADHD전자약 ‘애드녹스(ADDNOX)’는 수면 중 전두엽을 강화해 자기 조절 능력을 높이는 방식과 더불어 수면 환경을 모니터링하고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여 치료 상태 모니터링 및 기록 등 치료 개선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제공하는 의료기기이다. 세계 최초 ADHD 치료를 위한 비침습적 뇌∙신경 미세 전기 자극 시스템 기반 케어 서비스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애드녹스’는 추후 뇌파 측정 장비를 ADHD 치료 시스템과 연동하여 진단과 치료 및 관리를 동시에 시행할 예정이며, 실시간 환자 모니터링 시스템을 기반으로 의료진과 환자의 시간 및 경제적 부담을 줄여준다는 점에서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ADHD를 앓고 있는 소아청소년이 약 1억 3천만 명이며, 매년 증가하는 추세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국내 소아청소년 ADHD 환자 수는 2022년 기준 약 8만 명에 이르며, 유병률은 5-10%로 추정된다. 이는 한 반에 2-3명이 해당된다고 볼 수 있다.
뉴아인의 ADHD 전자약 ‘애드녹스’는 처방 및 건강보험 제도를 적용받은 RX 기반의 사업 형태로 시스템에 대한 구독 모델을 통해 서비스를 지속해서 제공함으로써, 치료의 효과 및 만족감을 높일 예정이며, 내년 하반기 미국 출시를 앞두고 있다. 국내에서는 ‘위드녹스(WITHNOX)’라는 제품명으로 ADHD 경계선에 있는 소아청소년들까지 케어가 가능할 수 있도록 KC 인증을 받아 웰니스 기기로 출시 예정이다.
뉴아인 김도형 대표는 “이번 KHF 2024를 통해 여러 의료기관들에 ‘애드녹스’의 가치를 알리고, 뉴아인이 보유하고 있는 전자약 기술을 선보일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애드녹스’가 병원, 의료진, 환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하며, 빠른 상용화를 위해 다양한 대외활동에 힘쓰겠다”라는 의지를 밝혔다.
- 본에어 헬기타고 남해로 당일 골프 라운딩 다녀오세요
- 카택스, AI 기반 ‘운행기록 검사’ 기능 출시… 차량운행일지 관리 부담 대폭 줄여
- 서울테크노파크 지원기업 8개사, 산업통상자원부 “사업재편계획” 승인
- 더쌀063, 지역 사회와 청년의 꿈을 연결하다
- 콜렉티브 플리마켓, 이틀간 3천여명 몰리며 성황 성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