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쿨플랫⬝풀리AI, ‘2024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 참가… “초중고대학 교육 전과정 AI 코스웨어 공개”

706
2024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 스쿨플랫·풀리AI 부스 이미지
2024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 스쿨플랫·풀리AI 부스 이미지

에듀테크 스타트업 프리윌린(대표 권기성)은 학교 맞춤형 수학 인공지능(AI) 코스웨어 ‘스쿨플랫’과 초중고 및 대학생 대상 AI 코스웨어 ‘풀리AI’가 ‘2024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EdTech Korea Fair 2024)’에 참여해 새롭게 업데이트되는 AI 기반 에듀테크 기술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교육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2024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는 이달 23일부터 사흘간 코엑스 C홀에서 열린다. 올해 19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AI가 이끄는 에듀테크의 미래’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약 300개 기업과 기관이 500부스로 참여할 예정이다.

먼저, ‘학교 수업의 Next Level’이라는 슬로건으로 참여하는 스쿨플랫은 박람회를 통해 ‘스쿨플랫 AI튜터’를 처음 선보인다. 첫 공개되는 스쿨플랫 AI튜터는 AI 튜터 문제 분석(학생용)과 AI 튜터 학습 확인(교사용) 기능이 탑재됐다. 학생용 AI 튜터는 학생의 문제 풀이 필기 내용을 분석해 풀이 과정을 가이드하여, 학생이 흥미를 잃지 않고 자기주도 학습이 가능하도록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교사는 학생별로 AI 튜터의 사용을 제한 및 확인하여 학생들의 취약 부분과 학습 진행 상황을 파악할 수 있어 효과적인 수업 설계를 할 수 있다.

풀리수학은 이번 박람회에서 새롭게 리브랜딩한 ‘풀리AI’로 참관객을 맞이한다. 초등부터 대학까지의 교육 전과정을 아우르는 AI 코스웨어 솔루션으로 거듭나고자 초·중·고 교육 AI 코스웨어 ‘풀리스쿨’과 대학 교육 전문 AI 코스웨어 ‘풀리캠퍼스’로, 학교급별 AI 코스웨어를 공개했다. 풀리AI는 ‘모든 학습이 연결되는 세상’을 주제로 학생에서 교사, 교사에서 학교로 연결되는 초개인화 학생 맞춤 학습의 전 과정을 중점적으로 시연할 예정이다.

스쿨플랫과 풀리AI 부스에는 참관객을 위한 다양한 체험과 경품 이벤트가 예정되어 있다. ‘스쿨풀랫 부스’에서는 ▲학습지 제작 ▲학생 앱 체험 ▲학생 성취도 대시보드 활용 등 스쿨플랫의 핵심 기능 3가지를 모두 체험하면, 추첨을 통해 갤럭시Z플립을 증정하는 스탬프 이벤트가 열린다. ‘풀리AI 부스’에서는 풀리AI 솔루션을 직접 체험하는 이벤트를 마련하여, 추첨을 통해 맥북 에어를 증정한다.

이 외에도 부스 내 세미나 존에서는 올해 초 활동했던 스쿨플랫 교사단 1기 선생님을 통해 학교 현장에서 실제 적용되었던 스쿨플랫의 활용 사례와 ‘인공지능 시대의 에듀테크 활용 교육을 위한 교원 소양 연수’라는 주제로 경기에듀테크소프트랩 이광영 선생님의 발표도 진행된다.

권기성 프리윌린 대표는 “앞으로 하이테크 하이터치를 기조로 한 초개인화 AI 기반 에듀테크에 교사의 학습 코칭을 결합한 형태가 새로운 에듀테크의 트렌드를 이끌게 될 것이며, 새롭게 선보이는 스쿨플랫의 AI 튜터와 풀리AI가 지향하는 바도 이와 같다”라며, “프리윌린은 교육과 테크의 결합을 통해 교육 격차 없는 교실을 구현하고, 누구나 평등한 교육의 기회와 양질의 콘텐츠를 누릴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프리윌린은 지난 5월 타임지가 선정한 2024 세계 최고의 에듀테크 기업으로 선정됐으며, 스쿨플랫과 풀리AI는 전국 15개 교육청 소속 디지털 선도학교 포함 500개 교에서 도입해 활용되고 있다. 60만 명 이상의 누적 학생수를 기록하고 있는 스쿨플랫은 2023년 인천광역시교육청 우수 인증 에듀테크 서비스로 뽑혔고, 풀리스쿨은 2024년 경기에듀테크 소프트랩과 광주에듀테크소프트랩에 동시 선정된 바 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