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證, 만기매칭형 채권 ETN 5종 신규 발행

50
신한證, 만기매칭형 채권 ETN 5종 신규 발행

신한투자증권이 상장지수증권(ETN) 만기와 지수 구성 종목 채권의 만기를 유사하게 설정한 만기 매칭형 채권 ETN 5종목을 발행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은행채(AAA)와 공사채(AAA)를 각각 1배, 2배 레버리지로 투자할 수 있는 ETN을 비롯해 10년 국고채 수익률에 약정 가산금리(세전 연 01.%)를 추가한 ETN이다. 5일에 신규 상장 예정이다.

NICE피앤아이의 기초지수 방법론에 따라 편입 요건을 충족하는 5종목(국고채는 3종목)을 액면금액 동일 비중 방식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했다.

지수 구성 종목 채권은 ETN 만기까지 종목 리밸런싱(자산 편입 비중 재조정)이 없다. 다만 지수 만기일 이전 발행 잔액이 500억 원 미만이거나 신용등급이 하락하는 경우 해당 종목을 편출하고 종목 구성요건에 적합한 신규 종목을 편입한다.

본 상품은 총수익지수(TR)를 추종하는 방식으로 지수 구성 종목 채권의 이자수익을 분배금으로 지급하지 않으며 지수에 자동 재투자된다.

판매되는 ETN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보호되지 않으며, 자산 가격 변동, 신용 위험 등에 따라 투자원금의 손실(0~100%)이 발생할 수 있고 그 손실은 투자자에게 귀속된다. 또한 올 3월 기준 신한투자증권의 한국신용평가 신용등급은 AA이며, 발행사의 신용위험에 따른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