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벨티노빌리티, ADC 항암제 후보물질 ‘NN3201’ FDA 1상 승인

28
노벨티노빌리티, ADC 항암제 후보물질 ‘NN3201’ FDA 1상 승인

항체 신약개발 바이오텍 노벨티노빌리티는 미국 식품의약국(FDA)로부터 자사의 항체약물접합체(ADC) 항암제 후보물질 ‘NN3201’의 임상 1상 시험계획(IND)을 지난달 29일(현지시각) 승인받았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임상 1상은 소세포폐암과 위장관종양을 포함해 신경내분비종양,샘낭암종 등 c-Kit 과발현 고형암 환자를 포괄하는 형태로 디자인됐다. 미국에서 올해 하반기부터 안전성과 내약성을 확인할 계획이다.

노벨티노빌리티는 NN3201가 ADC 특성상 c-Kit 돌연변이의 종류와 무관하게 과발현 암을 공략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비임상 동물 시험 결과 기존 저분자화합물이 공략하지 못했던 소세포폐암에서도 뛰어난 항암효과를 보였다. c-Kit은 최초의 표적 치료제인 글리벡의 타깃으로 잘 알려진 암 유발 인자로 시간이 지나면서 새롭게 발생하는 돌연변이에 의해 약물 내성이 발생하는 한계를 지니고 있다.

박상규 노벨티노빌리티 대표는 “기존 저분자화합물의 물질적인 한계로 인해 c-Kit에 아직 많은 미충족 의료 수요가 있는 가운데 향후 NN3201가 ADC항암제로써 다양한 질환 영역에서 치료 잠재력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신약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