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고용공단-한국동그라미파트너스-장애인배드민턴협회 3자 협약

12

장애인 배드민턴 종목 지원…고용 인식개선 활동 등 협력체계 구축

한국장애인고용공단 CI.ⓒ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한국앤컴퍼니그룹의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한국동그라미파트너스, 대한장애인배드민턴협회는 3일 ‘장애인 배드민턴 발전과 장애인 고용 인식개선을 위한 상호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장애인배드민턴을 매개로 장애인 선수 고용 확대, 장애인 고용 인식개선 프로그램 운영, 장애인 배드민턴 발전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이를 위해 한국동그라미파트너스는 장애인배드민턴 종목 지원을 위한 재정적 후원 및 장애인 고용 인식개선 캠페인 참여에 동참한다.

배드민턴협회는 장애인배드민턴 종목 발전을 위한 대회 및 프로그램 기획·운영, 장애인 고용 인식개선을 위한 행사 및 캠페인 등을 진행한다.

장애인고용공단은 장애인 선수 취업 지원과 프로그램 운영, 장애인 고용 인식개선을 위한 교육 및 홍보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조향현 장애인고용공단 이사장은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을 모범적으로 운영해 온 한국동그라미파트너스에서 장애인배드민턴 종목 지원이라는 새로운 시도를 통해 상생의 가치를 실천하고자 함에 큰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한편 장애인고용공단은 지난해 직장운동경기부(휠체어 배드민턴팀)를 창단해 휠체어 배드민턴 국가대표 선수 3명을 포함한 선수 4명, 지도자 2명을 채용해 운영하고 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