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진청, 2024 농업기술 박람회 개최

60

K-농업기술, 미래로 ON! 세계로 ON! 주제

11~14일 킨텍스 제2전시장 10B홀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과 연계

지난해 농업기술박람회에서 유명 쉐프가 가루쌀을 이용한 베이커리 시연을 하고 있다. ⓒ데일리안 배군득 기자

농촌진흥청(청장 조재호)은 11일부터 14일까지 고양시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2024 농업기술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과 연계한다.

올해 박람회는 ‘K-농업기술, 미래로 ON! 세계로 ON’이라는 주제로 과학기술을 통해 미래 농업의 비전을 제시하고 일상에서 체감할 수 있는 농업 연구 개발(R&D) 성과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할 예정이다.

또 농진청과 각 도 농업기술원, 한국농업기술진흥원 등 국내 농업 연구개발기관이 참여해 최신 농업 기술과 연구 성과를 선보이고, 박람회 주제를 살린 개막식, 전시, 부대행사 등을 진행한다.

개막식에서는 농업인, 학계, 소비자 등 다양한 분야 농업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스마트농업 비전 선포식을 열고,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등 최신 기술을 활용한 농진청 융복합 연구 방향을 제시할 계획이다.

전시 공간은 농업 연구개발(R&D) 주제관을 비롯해 참여 기관별로 꾸며진다. 주제관에는 농진청 스마트팜, 농산물 수출과 국제적 기술 협력을 중심으로 다양한 연구 성과와 농촌진흥청 개발 품종 및 기술이 전시된다.

또 기후변화대응 연구, 품종 개발 및 산업화, 농작업 기계화, 사람과 동물 모두를 위한 친환경 연구 등 다양한 주제 전시도 열린다. 소속 연구기관 주요 업무를 쉽게 이해하도록 구성했다. 전국 9개 도 농업기술원 지역 R&D 내용과 특화작목 연구 성과도 전시한다.

이 밖에도 펫테크 산업의 국제적 전략, 농산부산물 자원순환기술 국제 학술 토론회(심포지엄) 등 농업 현안을 논의하는 각종 학술행사와 생활원예 아이디어 정원 경진대회, 특허기술장터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된다. 아울러 일반 관람객을 위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도 준비한다.

2024 농업기술박람회에는 관심 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농업기술박람회 홈페이지 또는 담당 부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재호 농촌진흥청장은 “2024 농업기술박람회가 농업의 미래를 위한 혁신 기술과 성과를 한자리에서 확인하고, 스마트 농업기술을 통해 농업의 경쟁력 향상과 농촌의 지속 가능한 발전 가능성을 엿보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