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그린본드 프레임워크 최고 등급 획득

22
한국수력원자력 본사 전경.ⓒ한수원

한국수력원자력은 세계적인 신용 평가 기관 무디스(Moody’s)로부터 그린본드 프레임워크(녹색채권 관리체계)에 대해 최고 등급인 SQS1 인증을 받았다고 30일 밝혔다.

한수원의 그린본드 프레임워크는 원자력 기술개발과 재생에너지 관련 투자 활동의 자금 조달 구조, 관리 계획 등을 담고 있다.

이번 인증에 따라 한수원은 이미 원자력 그린본드 발행에 성공한 프랑스 전력공사(EDF)와 미국 최대 원전 운영사 컨스텔레이션 에너지(Constellation Energy)에 이어 원자력 그린본드 발행을 위한 제반 여건을 갖추게 됐다.

한수원의 그린본드 프레임워크는 ▲자금의 사용 ▲프로젝트 선정 ▲자금 관리 ▲보고 절차 등 4가지 주요 구성 요소와 탄소중립에 대한 기여도 등에서 모두 최고 등급을 받았다.

특히 이번에 재생에너지뿐 아니라 원자력 기술개발과 관련한 투자도 기후변화 대응에 도움이 되는 활동으로 인증받음으로써 한수원의 지속 가능한 사업 운영과 탄소중립에 대한 기여가 국제적으로 인정 받게 됐다.

김형일 한수원 투자전략단장은 “앞으로도 투명하고 책임 있는 자금 조달과 운용을 통해 글로벌 녹색금융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확립하고 탄소중립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지속 가능한 에너지의 미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