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토스 랩스, 국내 중고차 플랫폼 ‘차란차’와 맞손

18

웹3 생태계 기반 중고차 시장 앞장

중고차 정보 비대칭·낮은 신뢰도 개선

글로벌 레이어1 블록체인 개발사 앱토스 랩스(Aptos Labs)가 온라인 중고차 매매 플랫폼 차란차와 웹3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앱토스 랩스

글로벌 레이어1 블록체인 개발사 앱토스 랩스(Aptos Labs)가 온라인 중고차 매매 플랫폼 차란차와 웹3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앱토스 랩스와 차란차의 파트너십은 국내 자동차 업계 최초 글로벌 웹3 파트너십이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앱토스 랩스는 차란차와 앱토스 네트워크 기반 중고차 관련 웹3 프로젝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웹3는 온라인 서비스의 세대 구분으로, 정보의 양방향 제공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사용자가 데이터를 소유할 수 있는 시대를 뜻한다.

앱토스는 페이스북(구 메타) 출신 개발자들이 만든 글로벌 레이어1 블록체인이다. 앱토스 프로젝트는 확장성과 보안 개선을 통한 블록체인 대중화를 목표로 생태계를 확장하고 있다.

차란차는 BMW와 MINI 등을 수입·판매 하는 도이치모터스의 자회사로, 온라인 중고차 매매 플랫폼이다. 지난 2023년 개최된 웹3 포럼 ‘어돕션 2023(Adoption 2023)’에서 웹3를 활용한 중고차 패러다임의 변화에 대해 발의하고 웹3를 활용한 비즈니스 개선 방안을 연구하고 있다. 권혁민 도이치오토모빌 그룹 대표는 쟁글 어돕션 2023 세션을 통해 중고차 시장의 문제점으로 ▲정보 비대칭 ▲비표준화 ▲낮은 신뢰도를 지적한 바 있다.

양사는 파트너십을 통해 블록체인을 활용한 중고차 이력 관리, 실 소유자 기반의 커뮤니티를 통한 중고차 검증 생태계 구성 등 신뢰할 수 있는 중고차 시장을 위한 서비스를 함께 선보일 계획이다.

크리스티 리 앱토스 랩스 한국 파트너십 총괄은 “국내 자동차 산업 중심에 있는 도이치오토모빌 그룹의 차란차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 자동차 업계 최초로 블록체인 솔루션을 도입하게 됐다”며 “앱토스 랩스는 중고차 구매자, 판매자와 딜러 모두에게 원활하고 풍부하며 안전한 경험 제공을 바탕으로 도이치오토모빌 그룹의 여정을 함께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