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롭티어-대한주택임대인협회, 안전한 거래 문화 조성에 앞장

81

임대인과 임차인 간 공고한 신뢰 형성으로 안전한 거래 환경 조성

협약식 사진.ⓒ프롭티어

프롭테크 선도 기업 프롭티어가 대한주택임대인협회와 손잡고 주택임대시장의 활성화와 신뢰 기반의 거래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월세 시장에서 임대인과 임차인의 권익을 보호하고 투명하고 안전한 거래 환경을 조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신뢰 기반의 주택임대 거래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와 캠페인 추진한다. 또한 임대인과 임차인의 권익 증진을 위해 긴밀히 협력하며, 월세 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자문과 의견 교류를 진행할 예정이다.

프롭티어는 부동산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하여 부동산 거래 시장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공인중개사와의 협력을 통해 디지털화를 추진하며, 중개업무 솔루션 ‘이실장’을 통해 전국의 공인중개사의 디지털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프롭티어가 최근 출시한 ‘안심 월세 뉴렌트’ 서비스는 월세 미납 리스크를 없애고, 법률 및 임대관리 지원을 통해 임대인의 안전하고 효율적인 임대 관리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임차인 입장에서 보증금 부담을 덜어주는 혁신적인 월세 모델로, 특히 청년과 1인 가구 등 월세를 구하는 임차인의 초기 주거 비용 부담을 줄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프롭티어’ 서동록 대표는 “‘대한주택임대인협회’와의 협력과 ‘뉴렌트’ 서비스의 활성화를 통해 주택임대차 시장에서 신뢰 기반의 거래 문화를 조성하고 더 나은 주택 선택의 기회를 제공될 것”이라 밝혔으며, “‘프롭티어’는 부동산 업계의 다양한 플레이어들과 함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상생 플랫폼 개발에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대한주택임대인협회는 국내 주택 임대인의 권리와 의무를 대변하는 단체로, 변화하는 제도와 규정을 임대인에게 제공하여 임대인과 임차인 간의 균형 잡힌 관계 유지를 돕고 있다. 협회는 이번 협약을 통해 주택임대차 시장의 균형과 투명성을 높이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대한주택임대인협회’ 성창엽 회장은, “‘프롭티어’와 업무협약은 주택임대 시장의 균형과 활성화에 큰 의미가 있다”라며 “‘프롭티어’와 다양한 협력을 통해 주택임대 산업 발전을 위한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협약이 주택임대시장의 긍정적 변화와 임대인과 임차인 모두에게 안전하고 공정한 거래 환경을 제공하는 중요한 전환점이 되기를 기대한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