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거래소, 상반기 21개 대학 305명 대상 전국 에너지 공동학점과정 운영

22

전력산업 직무교육·취업특강…청년 일자리 창출 기여

한국전력거래소 전경.ⓒ데일리안 DB

전력거래소는 지난 20일 전국 21개 대학 305명 대학생을 대상으로 2024년 상반기 전국 에너지 공동학점과정을 시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전국 에너지 공동학점과정’은 전력산업계의 중심기관인 전력거래소뿐 아니라 한전KPS, 한전KDN, 한국수력원자력, 한국남부발전 등 총 5개 기관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교육이다. 전력산업 융합형 인재양성 및 대학생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도입됐다.

교육 대상은 업무협약을 맺은 전남대, 경북대, 광운대 등 전국 29개 대학 중 21개 대학이 참여했다. 교육생은 협약에 따라 교육 이수 후 대학교 학점과정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 교육 기회 확대 운영을 위해 올 하반기에는 2개 대학과 추가로 업무협약을 맺을 예정이다.

교육 운영은 온라인 교육(1차)으로 진행한 후, 온라인 교육을 통과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간 교육(2차)을 진행한다. 1차 온라인 교육은 전력시장과 전력계통 운영, 전력 정보통신기술(ICT), 발전 및 송변전설비 정비운영 등으로 구성된다. 2차 실시간 교육은 신재생에너지 등 전력실무교육 외에도 취업·면접특강을 통해 대학생 취업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으로 운영된다.

박인석 전력거래소 교육연구원 원장은 “전국 에너지 공동학점과정을 통해 미래 대한민국 전력산업을 이끌 우수한 전력산업 인재를 양성하고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