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인그룹, ‘2024 피크닉데이’ 성료…ESG경영 실천

20

임직원 및 가족 1500여명 자연 속 걷기

25일 미사 경정공원에서 열린 ‘2024피크닉데이’에서 상상인 그룹 및 계열사 임직원과 가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상상인그룹

상상인 그룹은 지난 25일 하남 미사경정공원에서 임직원 및 가정이 모여 자연과 함께 걷는 ‘2024 피크닉데이’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7일 밝혔다.

피크닉데이는 상상인 그룹이 ESG 경영의 일환으로 ‘내 몸과 지구의 건강을 함께 지키자’는 슬로건 아래 임직원 및 가족들을 대상으로 일상 생활 속 걷기를 장려하는 ‘걷기 프로젝트’의 이벤트다. 2022년 5월 이후 2회 째를 맞이했다.

상상인, 상상인증권, 상상인저축은행,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 상상인플러스 외에도 시너지이노베이션과 그 계열사 엠아이텍, 메디카코리아, 프로톡스, 뉴로바이오젠, 노비스바이오 임직원과 가족 등 총 1500여명이 자연을 걸으며 결속력도 강화하는 화합의 자리로 자리매김했다.

참가자들은 당일 미사경정공원에서 출발해 약 4km 코스를 걸었다. 코스 걷기 이외에도 포토 부스, 페이스페인팅 이벤트를 진행하며, 고립·은둔 청년 자립 성장 지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운영중인 ‘행복공장 커피차’와 함께 웰컴 카페도 제공했다.

상상인 그룹은 식사 및 휴식시간에는 라이브 버스킹, 매직 버블쇼를 비롯해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플레이존 등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도 제공했다.

이날 행사에는 예체능 분야 멘토링 교육 프로그램 ‘아카데미 상상인’을 통해 전문 음악 교육을 받은 휠체어 사용 아동들로 구성된 ‘상상휠(Wheel) 하모니 오케스트라’의 첫 연주회도 진행됐다.

유준원 상상인 대표는 “함께 걸으며 가정의 행복과 건강 그리고 사회적 활동을 실천할 수 있는 피크닉데이를 올해도 상상인 가족과 함께하게 돼 감사하다”며 “상상휠 하모니 오케스트라의 첫 연주회도 자연 속에서 선보인 만큼, 앞으로도 함께 걷는 즐거움, 자연의 소중함, 가족의 사랑을 되새길 수 있는 시간들을 늘려 나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상상인 그룹은 ‘상상으로 세상을 이롭다 한다’는 기업 철학을 바탕으로 다양한 ESG 활동을 추진해오고 있다. 현재 시즌7가 진행중인 걷기 프로젝트는 지난 해 시즌6까지 집계 결과 참여자 수 7168명, 누적 걸음 수 38억6000만 보를 기록해 소나무 약 9만2000여 그루를 식재한 효과를 거뒀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