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턴운용, 무료 급식소 ‘토마스의 집’에서 배식 봉사활동

20

일회성 아닌 주기적 활동 계획

지난 24일 서울시 영등포구 소재 ‘토마스의 집’에서 마스턴투자운용 임직원들이 배식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마스턴투자운용

마스턴투자운용이 27일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과 노숙인들에게 따뜻한 한 끼를 대접하는 배식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마스턴투자운용은 지난 24일 서울시 영등포구 소재 무료급식소인 ‘토마스의 집’에서 배식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토마스의 집은 매일 인근 지역 독거 어르신과 노숙인 350여 명을 대상으로 점심 식사를 제공하는 무료급식소다. 1993년에 설립된 이후 약 30년 간 자원봉사와 후원으로 무료급식과 노숙인 자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날 봉사활동에 관심이 있는 임직원들은 아침 일찍 모여 점심을 준비했다. 어려운 이웃들이 맛있는 한 끼를 먹을 수 있도록 정성스레 배식을 했고 점심 식사 후 뒷정리까지 말끔히 끝냈다. 또한 마련한 식사와 별도로 먹을 수 있는 소정의 간식을 전달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마스턴투자운용 ESG LAB장 여경선 상무는 “도움이 필요한 이웃과 직접 마주 보며 봉사활동을 해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며 “일회성 활동으로 그치지 않도록 주기적으로 방문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종국(토마스 아퀴나스) 토마스의 집 담당신부는 “가장 일손이 부족한 오전 10시 이전에 배식을 도와주기 위해 자원한 마스턴투자운용 임직원에게 감사한 마음”이라며 “정부 지원금 없이 몇몇 후원자들의 지원으로 겨우 운영하고 있는 상황이라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마스턴투자운용은 ▲ESG 토크 콘서트 개최 ▲ESG 리포트 발간 ▲LEED 및 WELL HSR 인증 ▲에너지의 날 행사 동참 ▲ 사내 에코 캠페인 ‘비 더 그린스(Be the Greens)’ 진행 ▲장애 인식개선 교육 ▲대학교와 협업해 지속가능금융토크 진행 ▲임직원 물품 기부 캠페인 ▲영유아를 위한 수면조끼 제작 등 다양한 SV(Social Value) 가치 창출 활동을 펼치고 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