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광주·전남지역 대학과 연구소 유망기술 설명회 개최

21

지역 주력산업 유망기술 소개 및 기술이전 추진

김성태 기보 호남지역본부장이 '2024광주·전남지역 대학·연구소 유망기술 설명회 및 상담회'에서 연설하고 있다. ⓒ 기술보증기금 김성태 기보 호남지역본부장이 ‘2024광주·전남지역 대학·연구소 유망기술 설명회 및 상담회’에서 연설하고 있다. ⓒ 기술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은 23일 광주 북구 소재 광주이노비즈센터에서 대학·연구소 유망기술의 공동마케팅을 위한 ‘2024 광주·전남 지역 대학·연구소 유망기술 설명회 및 상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기보 광주기술혁신센터·전남대학교 산학협력단·광주테크노파크 등 7개 기관이 주최하고, 광주·전남 지역 기술 융복합 및 기술사업화를 촉진하기 위해 구성된 ‘KJ-BRIDGE 협의체’가 주관한다.

설명회는 지역 대학·연구소가 보유한 연구성과 중 사업화 가능성이 큰 기술을 소개하고 수요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기술이전 및 창업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개방형 기술혁신을 추진 중인 중소벤처기업과 기술거래 유관기관 관계자 등 120여 명이 참석했다.

특히 이번 설명회에서는 광주·전남 지역 대학·연구소 11개 기관이 보유한 건강기능식품, 친환경·소재, 배터리 재활용 분야의 유망기술 40건을 공개한다. ▲기보의 기술이전·사업화 지원 사업 안내 ▲광주테크노파크의 기업지원 사업 안내 ▲전남대학교 기술지주의 팁스 프로그램 소개 등 중소기업 지원사업 소개와 함께 기업별 맞춤 정보 제공을 위한 개별상담도 진행될 예정이다.

김성태 기보 호남지역본부장은 “이번 행사는 광주·전남 지역 중소기업의 개방형 기술혁신을 지원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지역 주력산업의 생태계를 확장하고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대학·유관기관과의 협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