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반도체산업지원 정책 환영…반도체 생태계 조성 앞장”

21
경기도 이천 SK하이닉스 본사 전경.ⓒ뉴시스 경기도 이천 SK하이닉스 본사 전경.ⓒ뉴시스

SK하이닉스는 23일 정부가 발표한 반도체산업지원 정책에 대해 “적극 환영한다”고 밝혔다.

이날 SK하이닉스는 별도 메시지를 내고 “정부의 이번 지원 정책은 반도체산업을 둘러싼 치열한 글로벌 경쟁 속에, 대한민국 반도체 기업들이 투자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줄 디딤돌이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SK하이닉스는 계획한 투자들이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며, 국내 안정된 반도체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에도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끝으로 “우리나라 반도체 산업의 글로벌 위상이 커질 수 있도록, 정부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대통령실은 윤석열 대통령 이날 제2차 경제이슈점검회의에서 반도체 산업에 26조원 규모를 지원하는 반도체산업종합지원방안을 논의했다고 전했다.

17조원 규모의 반도체 금융 지원 프로그램을 신설해 반도체 기업의 대규모 설비 투자를 지원하며 1조원 규모 ‘반도체 생태계 펀드’를 조성해 유망한 팹리스(fabless·반도체 설계 전문회사)와 ‘소부장'(소재·부품·장비) 기업도 지원한다. 올해 일몰을 앞둔 반도체 투자세액공제 지원도 연장하기로 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