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신보, 이용욱 경기도의원 일일명예지점장에 위촉

19

경기신보 파주지점 일일명예지점장…지역경제 애로 청취

경기침체로 어려움 겪는 파주시 중소기업·소상공인과 소통

신용보증제도 필요성 체감…실효성 있는 정책 지원 적극 협력

ⓒ

경기신용보증재단(이하 경기신보)은 22일 경기신보 파주지점에서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소속 이용욱 의원을 경기신보 파주지점 일일명예지점장으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파주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생생한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해 현장소통에 나섰다.

이날 현장상담회는 최근 파주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살펴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실효성 있는 지원정책을 마련하고자 추진됐다.

이 의원은 경기신보 파주지점에서 시석중 경기신용보증재단 이사장으로부터 일일명예지점장 위촉장을 전달받은 후 보증 상담을 위해 찾아온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직접 맞이하며 현장상담에 나섰다.

이날 출판업을 영위 중인 한 소상공인은 “원재료 구입 등 자금이 지속적으로 필요한 상황이고 장기간의 경기침체로 매출이 높지 않아 자금 융통 자체가 어려운 현실이다. 이런 어려운 상황에 경기도의회에서 현장에 직접 나와 상담까지 해줘서 진심으로 고맙다”고 말했다.

상담을 마친 후 이 의원은 장기간의 경기침체로 파주시 기업인들이 겪고 있는 매출부진, 고객감소, 자금난 등 다양한 애로사항에 공감하며 참석자들과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정책에 대해서 활발히 의견을 나눴다.

이 의원은 “이번 일일명예지점장 현장상담회를 통해 경기신보를 찾아온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처한 어려움을 듣고, 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신용보증제도의 필요성을 체감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경기도의회는 경기신용보증재단과 함께 경기도 민생현장의 사업 성공을 책임질 수 있는 실효성 있는 정책 지원에 적극 협력하겠다”며 강조했다.

시 이사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현장소통으로 도민 여러분의 의견을 반영하여 도민 여러분이 체감할 수 있는 양질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경기도의회와 함께 협력하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