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유니온제약, 서울대 시스템면역의학연구소와 산학협력

32
양태현 한국유니온제약 대표이사와 예상규 서울대학교 시스템면역의학연구소장이 업무 제휴 및 협력 체결을 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유니온제약 양태현 한국유니온제약 대표이사와 예상규 서울대학교 시스템면역의학연구소장이 업무 제휴 및 협력 체결을 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유니온제약

한국유니온제약은 서울대학교 시스템면역의학연구소와 업무 제휴 및 협력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식은 서울대 시스템면역의학연구소에서 개최됐다. 한국유니온제약의 양태현 대표이사와 서울대학교 시스템면역의학연구소의 예상규 소장이 참석했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신약 개발 공동 연구와 연구시설 및 자원 공유 등의 산학협력 강화다.

서울대학교 시스템면역의학연구소는 고도화된 연구시설과 우수한 연구인력을 바탕으로 인체의 면역시스템에 대한 기초 및 응용 연구와 국가항체클러스터 구축에 주도적 역할을 하는 기관이다.

양태현 한국유니온제약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당사가 개발 중인 신약파이프라인에 대한 면역의학적 기초 연구에 협력함으로써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예상규 서울대학교 시스템면역의학연구소장은 “제약회사와의 협력으로 암을 포함한 면역체계 관련 질환 치료제 개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평가한다”며 “한국유니온제약의 신약 개발 역량과 시스템면역의학연구소의 면역 연구 노하우가 결합하여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