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산업진흥원, 로봇활용 제조혁신 지원사업 통합교육 개최

28

110개 과제 국비 250억원 투입

중소기업 제조혁신 본격 지원

21일 열린 로봇활용 제조혁신 지원사업 통합교육 행사장 전경.ⓒ한국로봇산업진흥원 21일 열린 로봇활용 제조혁신 지원사업 통합교육 행사장 전경.ⓒ한국로봇산업진흥원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은 21일 대구 엑스코에서 ‘2024년 로봇활용 제조혁신 지원사업 선정기업 통합교육’을 개최했다.

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시행중인 ‘ICT융합 스마트공장 보급·확산’ 사업의 일환이다. 제조현장에 로봇 도입 지원을 통해 기업의 생산성과 품질 향상 등 제조 경쟁력 제고를 목표로 2016년부터 추진하고 있다.

로봇활용 제조혁신 지원사업은 어려운 경영여건 속에서도 신청과제 수 342개를 기록하며(경쟁률 3.1대 1) 지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로봇산업진흥원은 사업공모 및 심사를 통해 총 110개 과제를 최종 선정했다. 총 250억원의 국비를 지원해 로봇 자동화 시스템에 대한 도입비용과 컨설팅, 로봇 교육 등 혜택을 지원한다. 올해 11월까지 총 417대의 로봇 도입 지원을 추진한다.

이번 통합교육은 올해 지원사업에 선정된 110개 과제 컨소시엄 담당자 350여명을 대상으로 사업 수행에 필요한 교육과 주요 안내사항을 공유하여 성공적인 사업 완수를 돕기 위해 마련했다.

교육 세부내용으로는 ▲사업 관리지침, 로봇 엔지니어링 및 안전 컨설팅 ▲사업비 관리 및 정산 요령 ▲현장 감리 주요 점검사항 등으로 사업 수행에 필수적으로 숙지해야하는 내용 중심으로 구성됐다.

또한 교육 이후에는 기업들의 사업 관련 건의사항과 궁금증 해소를 위한 질의시간을 별도 마련했다.

손웅희 로봇산업진흥원 원장은 “오늘 로봇활용 제조혁신 지원사업 통합교육이 성공적인 사업 수행의 밑거름이 됐으면 한다”며 “기업들이 로봇을 통한 제조공정의 혁신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