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안전공사-국립과학수사연구원, 사고조사 협업…공동학술 교류 업무협약

7

국민 안전·진실 밝히는 역할 다짐

한국가스안전공사는 16일 충북혁신도시의 본사에서 국립과학수사연구원과 사고조사 협업과 공동학술 교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쪾부터 박경국 가스안전공사 사장, 이봉우 국립과학수사연구원 연구원장.ⓒ가스안전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는 16일 충북혁신도시의 본사에서 국립과학수사연구원과 사고조사 협업과 공동학술 교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쪾부터 박경국 가스안전공사 사장, 이봉우 국립과학수사연구원 연구원장.ⓒ가스안전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는 16일 충북혁신도시의 본사에서 국립과학수사연구원과 사고조사 협업과 공동학술 교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가스사고 현장조사와 사고제품 감정업무 상호 지원 ▲첨단 사고 감정기법 및 인프라 공유 ▲상호 기관 직원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및 컨퍼런스 기술 지원 등 관련 업무에 대한 상호협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가스안전공사는 올해 창립 50주년을 기점으로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등 첨단기술을 접목한 가스안전관리 대전환을 준비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가스 사고조사에 대한 신뢰성 강화를 기대하고 있다.

박경국 가스안전공사 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두 기관의 협력관계가 한 단계 도약하는 중요한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며 “가스원인 조사 내실화를 통해 국민이 더 안전하고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