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초고추장’ ‘비빔장’ 2종 출시

14
ⓒ샘표 ⓒ샘표

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78년 발효 노하우로 재료 본연의 맛과 요리의 풍미를 살리는‘초고추장’과 ‘비빔장’ 2종을 선보였다. 시원하게 무쳐 먹거나 비벼 먹는 요리가 자주 생각나는 여름을 맞아, 시거나 달기만 한 기존 초고추장이나 비빔장에 아쉬움이 컸던 소비자들을 위해 좋은 원료로 제대로 만든 초고추장과 비빔장을 출시했다.

신제품 ‘샘표 초고추장’은 기존 초고추장과 달리 단맛과 신맛, 매운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제품이다. 단맛만 내는 물엿 대신 전통 엿기름 방식으로 쌀을 발효한 조청으로 맛을 더해 고급스러우면서도 은은한 단맛을 즐길 수 있다.

국산 보리의 고소한 풍미를 더한 100% 발효식초의 부드러운 신맛은 재료 본연의 맛을 끌어 올리기에 충분하다. 깊고 깔끔한 매운맛은 샘표만의 비법 장(醬)인 ‘고추 발효장’으로 구현했다. ‘고추 발효장’은 샘표가 제대로 맛있는 초고추장을 만들기 위해 개발한 비법으로, 100% 콩알 메주로 만들어 요리에 풍부한 맛을 더해준다.

또한, 볶음 참깨와 마늘, 참기름을 듬뿍 넣어 추가 양념없이 간편하고 맛있게 풍미 가득한 초고추장을 즐길 수 있다. 오징어와 소라, 미나리 등 제철 맞은 해산물과 채소만 준비하면 미나리 오징어 초무침, 참소라숙회 등 사계절 입맛 돋우는 새콤달콤 무침 요리와 비빔 요리를 집에서도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샘표 비빔장’은 국산 무와 대파, 생강 등 100% 국산 채소로 담그고 잘 숙성한 동치미 국물에 발효된 콩의 천연 감칠맛을 더해 시원하고 개운한 맛을 자랑한다. 고추, 양파, 마늘 등 비빔장 양념 재료를 황금 비율로 더해 샘표 비빔장만 준비하면 비빔국수, 막국수 등 여름철 입맛 돋우는 맛있는 별미 면요리를 손쉽게 만들 수 있다.

신제품 샘표 초고추장과 비빔장은 이마트 등 오프라인 매장과 네이버 스토어 ‘새미네마켓’ 등 온라인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

샘표 마케팅 관계자는 “너무 시거나 달기만 한 초고추장과 비빔장에 대한 소비자의 아쉬움을 해소하기 위해 재료 본연의 맛은 살리고 요리의 품격은 한층 더 높여줄 초고추장과 비빔장을 출시했다”며 “발효명가 샘표가 제대로 만든 초고추장과 비빔장으로 올 여름 집에서도 전문점의 깊은 풍미를 쉽고 맛있게 즐겨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