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동문선배와 함께하는 취업멘토링 개최

21
[사진=세종대학교]
[사진=세종대학교]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지난 1일 세종대학교 광개토관 지하 2층 컨벤션C홀에서 ‘2024 동문선배와 함께하는 취업멘토링’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재학생들이 직무와 취업 등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뿐 아니라 실질적인 조언을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한 직군에 종사하고 있는 동문선배들과의 만남의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다양한 직렬의 동문멘토와 재학생멘티가 참여한 이날 행사는 △개회사 및 프로그램 소개 △1차 멘토링 △2차 멘토링 △기념사진 촬영 및 행사 종료 안내 순으로 두 시간가량 진행됐다. 1차 멘토링에선 멘티들이 사전에 선택한 희망 진로에 맞는 멘토와 조를 이뤄 질의응답을 진행했으며, 2차 멘토링에선 멘티들이 자유롭게 이동하며 여러 멘토들에게 조언을 받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해당 행사에 멘토로 참여한 전자정보통신공학과 남영석 동문은 “동문 멘토링이란 기회를 통해 취업에 대해 고민이 많은 후배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 앞으로도 취업한 동문들이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의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통해 후배들에게 다가갈 수 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개회사를 맡은 황용식 세종대 취업지원처장은 “이번 멘토링을 통해 학생들이 취업에 대한 많은 조언을 받을 수 있었다. 희망 직군의 동문 선배와 학생들이 네트워크를 형성해 멘토링 이후에도 좋은 인연을 이어나가 서로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