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충남도 향우 공직자와 만세 보령 OK 보령 전성시대 함께 모색

20
.

보령시는 13일 충남도청 보령시 향우 공무원(이하 충보회) 50여 명을 비롯해 김동일 시장, 박상모 시의회 의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정과 시정의 비전을 공유하며, 시정 발전전략 공동 모색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충청남도 소속 보령시 향우 공직자를 초청해 시정 운영 방향 및 주요 현안에 대한 설명과 보령시와 함께 나아갈 방향을 고민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시는 함께 여는 미래, 만세 보령 OK 보령의 비전을 소개하며 ▲글로벌 해양레저 관광도시 건설 ▲탄소중립 에너지 그린도시 전환 ▲시민 만족 보령 형 포용 도시 등 3가지 목표에 대한 추진 전략을 소개했다.

또한 ▲에너지 분야 ▲해양레저관광 분야 ▲국가 주요기본계획 반영 ▲공공기관 유치 ▲2025년 정부예산 확보 주요 대상 등에 대한 주요 현안 사업을 설명하고, 도에서도 함께 노력하고 협력해 줄 것을 요청했다.

김동일 시장은 “올해 우리 보령시에 많은 과제들이 눈앞에 놓여있다”며 “충남도와 보령시가 줄탁동시(啐啄同時)의 기치를 통해 만세 보령, OK 보령의 전성시대를 함께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 시 충보회는 내 고향 보령을 사랑하는 마음을 담아 고향 사랑 기부금 500만 원을 기탁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