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 모범 어린이 79명에게 표창 수여

74

1

▲사진=지난 11일 수성구청 대강당에서 \’2024년도 모범 어린이 표창\’ 시상식을 개최해 모범 어린이 79명에게 표창장을 전달하고 기념 촬영하고 있는 모습 (수성구청 제공)

대구=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대구 수성구는 지난 11일 수성구청 대강당에서 \’2024년도 모범 어린이 표창\’ 시상식을 개최해 모범 어린이 79명에게 표창장을 전달했다.

친구들을 배려하고 도와주며 힘든 일을 솔선수범하는 어린이 28명에게 봉사상을, 다양한 책을 읽고 책에서 배운 내용을 실생활에 활용하는 어린이 14명에게 독서상을 수여했다.

또, 항상 밝은 웃음으로 먼저 인사하기를 실천하는 37명 어린이에게는 명랑상을 전달했다.

수성구 청소년수련관 댄스동아리 \’익스프레션\’이 표창 수상 어린이를 축하하는 댄스 공연을 준비했다.

아울러 포토존을 설치하고 수성구 캐릭터 \’뚜비\’와 함께하는 사진 촬영 시간을 마련하는 등 어린이들을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했다.

수성구는 2011년 어린이 칭찬 조례를 제정한 이래 지역 초등학교장, 동장, 어린이집원장, 사회복지시설장의 추천을 받아 미래 꿈과 희망인 어린이들의 아름다운 마음씨와 품행을 칭찬하고 격려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모범 어린이 표창으로 우리 어린이들이 다른 사람을 배려하고 학업에 충실하기를 기대한다”며 “수성구도 마을돌봄시설 확충, 수성구형 부모성장교육, 육아종합지원센터 운영 등 어린이들이 웃음을 잃지 않고 행복하고 바르게 자랄 수 있는 보육환경을 만드는 데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