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학술정보원, 정제영 이화여대 교수가 원장 취임

8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은 지난 13일 정제영 제12대 신임 원장의 취임식을 거행하였다 사진한국교육학술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은 지난 13일, 정제영 제12대 신임 원장의 취임식을 거행하였다. [사진=한국교육학술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은 지난 13일 KERIS 빌딩에서 정제영 제12대 신임 원장의 취임식을 거행하였다고 14일 전했다.
 
정제영 신임 원장은 앞으로 3년간의 임기 동안 유치원부터 대학교까지 다양한 국가 디지털 교육 사업을 진두지휘하게 되며, 특히, 교육부에서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AI 디지털 교과서가 내년에 성공적으로 런칭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제12대 원장인 정제영 원장은 교육부 서기관 출신으로 이화여대 호크마교양대학 학장, 기획처장 등을 거쳐 현재 이화여대 미래교육연구소 소장을 맡고 있었다. 임기는 2027년 5월 9일까지 3년이다.
 
정 원장은‘디지털 교육의 이해’ 디지털 교육 관련 저서를 집필했으며, 교육부와 KERIS가 내년 도입 목표로 추진 중인 인공지능(AI) 디지털 교과서 적임자라는 평가를 받는다.
 
정제영 신임 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학교 현장에 AI를 활용한 개별 맞춤형 교육체제를 성공적으로 도입하여, 학생들 개개인에게 맞는 꿈과 끼를 발달시켜주는 디지털 교실 혁명을 실현할 것”이라며, “디지털 교육의 중심에는 언제나 교사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