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유에스아이, 국내최초 반려동물 척추수술용 내시경 개발 완료…“의료기기 제조 허가 획득”

35
사진=더블유에스아이(왼쪽부터) 강병재 교수, 김우경 임상 조교수, 박재영 수의사

더블유에스아이가 강병재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교수팀, 동물병원, 정형·신경외과 전문의들과 반려동물용 단일공(Uniportal) 내시경 및 의료영상처리장치를 공동개발했다고 14일 밝혔다. 해당 의료기기는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동물용 의료기기 제조 허가도 취득했다.

국내 기업 중 반려동물 척추수술용 내시경을 개발한 곳은 더블유에스아이 뿐이다. 회사는 지난해 3월부터 강병재 교수팀(김우경 임상 조교수, 박재영 수의사)과 함께 반려동물 카데바(해부용 시신)를 이용한 최소침습 내시경 척추수술법을 연구개발해 왔다. 기존 개복수술과 달리 내시경을 활용한 방식으로 최소한의 절개만으로 척추수술을 진행할 수 있다.

김우경 조교수는 “내시경 수술법은 조직손상 및 합병증을 최소화해 반려동물의 수술 후 입원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며 “반려동물들은 기존 개복수술보다 빠른 속도로 건강을 회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더블유에스아이 관계자는 “이번 기회를 통해 반려동물 의료시장에 진입할 교두보를 마련했다”며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동물용 내시경 활용범위를 넓히고 향후 글로벌 반려동물 의료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이라고 포부를 드러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