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제 의왕시장, 매니페스토 공약이행 평가 ‘SA’ 획득

28
김성제 의왕시장

▲김성제 의왕시장. 사진제공=의왕시

의왕=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김성제 의왕시장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하는 \’2024년 민선8기 전국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SA\’를 획득했다.

이로써 김성제 의왕시장은 2022년 매니페스토 약속 대상, 2023년 공약실천계획 평가에 이어 3회 연속 최우수 평가를 받는 쾌거를 달성했다.

이번 평가는 226개 전국 기초자치단체 누리집에 공개된 2023년 12월 말 기준 공약 이행자료 등을 모니터링 하는 방식으로 △공약 이행완료 △2023년 목표 달성 △주민소통 △웹소통 △공약 일치도 등 5개 분야에 대해 평가했다.

의왕시 2024년 1분기 공약이행 보고회 현장

▲의왕시 2024년 1분기 공약이행 보고회 현장. 사진제공=의왕시

평가 결과, 의왕시는 종합 평점 83점 이상을 충족해 최고등급을 획득하는 성과를 거뒀다. 7대 비전 81개 세부사업으로 구성된 민선8기 의왕시 공약사업은 현재까지 30개 공약사업이 완료됐다.

그동안 의왕시는 △노인 건강생활 더하기 사업 추진 △노인 버스 무료승차 지원 △산후조리비 및 산모건강관리사 지원 △청소년 진로진학상담센터 운영 △청소년 스마트 건강관리사업 추진 △의왕형 어린이집 모델 개발 등 시민 삶과 밀접한 민생-복지-교육과 관련된 공약사업을 집중 추진했다.

또한 포일동 산업단지 조성, 위례과천선 의왕 연장 등 중장기 사업에 대해서도 각 사업의 연차별 목표에 맞춰 체계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

김성제 의왕시장 주요 공약사업 현장점검

▲김성제 의왕시장 주요 공약사업 현장점검. 사진제공=의왕시

특히 구체적인 공약 내용과 추진 현황을 시청 누리집에 게시하고, 시민정책단을 구성해 공약이행 평가를 받는 등 시민 신뢰와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성제 시장은 12일 “민선8기 지난 2년간 실질적인 공약이행 성과에 대한 평가에서 최고등급을 획득해 더욱 의미가 크다”며 “이번 결과를 바탕으로 공약이행에 더욱 속도를 내 지역발전을 기대하는 시민 열망에 부응하겠다”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