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병들의 취업을 응원합니다”…스타벅스, 국군장병 취업박람회 참여

24

29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국군장병 취업박람회’에서 장병들이 채용 상담을 받고 있다. /스타벅스코리아

[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는 29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4년 국군장병 취업박람회’에 참여했다고 30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올해로 3회째 행사에 참여하고 있으며, 현장에서 장병을 대상으로 바리스타 직업을 소개하고 채용 상담을 진행했다.

또한 장병들을 응원하기 위해 올해는 스타벅스 아이스커피 2000잔을 제공했다.

이날 행사장에는 김선호 국방부 차관 등 관계자가 스타벅스 채용 부스를 방문해 취업 상담을 하는 장병들을 격려하기도 했다.

스타벅스는 열린 채용을 기조로 국군장병 취업박람회를 비롯해 지자체 박람회, 온라인 박람회 등 지난 2022년부터 총 33회 박람회 참여해오고 있다. 3년간 약 4600여명의 채용 상담을 했으며 이중 국군장병은 1100명이 넘었다.

스타벅스는 장병을 비롯해 우리사회 각계각층에서 헌신하는 히어로를 발굴해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전개할 예정이다.

스타벅스 박찬호 인재확보팀장은 “국가를 위해 헌신한 장병을 직접 만나 취업 상담을 하고 커피를 통해 응원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바리스타를 꿈꾸는 이들을 위한 지원과 응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