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전문가협회, 이화여자대학교 창업지원단과 여성 스타트업 육성 위한 MOU 체결

20
한국IT전문가협회와 이화여자대학교 창업지원단이 여성 스타트업의 발굴과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IT전문가협회와 이화여자대학교 창업지원단이 여성 스타트업의 발굴과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IT전문가협회(IPAK)가 이화여자대학교 창업지원단과 여성 스타트업의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상호 협력 체계 구축을 목적으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한국IT전문가협회와 이화여자대학교 창업지원단은 AI & IT 분야에서 여성 예비 창업자와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지원함으로써 여성벤처기업 생태계를 활성화하는데 이번 업무 협약의 중점을 뒀다. 앞으로 양 기관은 긴밀한 정보 교류와 협력을 통해 창업지원을 위한 기반 조성과 지원 프로그램 개발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배성환 한국IT전문가협회 회장(알에스엔 대표이사)은 “이번 MOU 체결이 AI & IT 분야에서 더 많은 여성들이 기업가 정신을 발휘하고, 그들의 아이디어가 실존 사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토대를 마련하기 위한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며 “양 기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필요한 리소스 제공과 지원 프로그램 운영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화여자대학교 김상준 창업지원단장 역시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학 내부의 다양한 자원과 가능한 모든 역량을 투여해서 여성 예비 창업가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계속 찾겠다”고 말했다.

양 기관은 상호 발전과 혁신적인 사업 모델 개발에 있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모든 사항에 대해서도 계속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