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헬스 시장도 잡자” CJ올리브영, ‘올영 헬스 다이브’ 론칭

17
ⓒ올리브영 ⓒ올리브영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오는 5월1일 헬스 카테고리 육성을 위한 헬스 전용 프로모션 ‘올영 헬스 다이브’를 론칭한다고 30일 밝혔다.

업계 대표 세일로 자리 잡은 ‘올영세일’과 견줄 만한 헬스 프로모션을 도입, K뷰티 못지않은 대표 카테고리로 헬스 시장의 성장을 이끌며 트렌드를 선도하겠다는 목표다.

실제로 지난해 올리브영의 헬스 카테고리 매출은 전년 대비 27% 신장했다. 현재 헬스 상품군을 포함한 웰니스 카테고리 취급 상품 수도 코로나 이전과 비교해 2배 이상으로 늘었다. 꾸준히 성장하던 헬스 시장은 코로나19로 소비층이 확장되며 규모가 커졌다. 건강 관리가 자신을 위한 투자 개념으로 자리 잡히면서 구매 연령층이 MZ세대로 확 낮아졌기 때문이다.

이 같은 시장 변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지난달 맞춤형 웰니스 큐레이션 서비스 ‘헬스+’를 도입한 바 있는 올리브영은 올해 관련 상품군을 확장하는 한편 중장기적으로 유망 K-헬스 브랜드들을 발굴해 육성하기 위해 올영 헬스 다이브를 론칭했다.

올영 헬스 다이브는 올리브영만의 트렌디한 헬스 상품군을 특별한 혜택과 함께 제안하는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이다. 올해에는 5월, 8월, 11월 총 세 차례에 걸쳐 진행하며, 올해 올리브영은 K-헬스 트렌드를 선도하는 행사로 올영 헬스 다이브를 정례화해 헬스 전문성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올영 헬스 다이브는 ‘슬림 뷰티&헬시 스마일’을 컨셉으로 5월1일부터 7일간 ‘슬리밍(다이어트)’과 구강 관리 상품들을 선별해 소개한다. 일상 속에서 자주 섭취하는 슬리밍 상품군과 매일 사용하는 구강 용품을 상황별 건강 고민 키워드에 맞춰 큐레이션 한 것이 특징이다. 슬리밍 대표 브랜드 바이탈뷰티와 grn+, 구강 대표 브랜드 덴티스테와 유시몰 등이 참여한다.


올영 헬스 다이브만의 혜택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행사 첫날인 5월1일 단 하루 동안 올리브영 온·오프라인에서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헬스 다이브 키트’를 선착순 증정한다. 슬리밍과 구강 관리 용품 대표 상품 총 2종의 체험분이 포함되어 혜택을 높였다.

또 1일부터 4일까지 매일 한 개의 브랜드에 대한 추가 특가 혜택을 제공하는 ‘헬스 데일리 히어로’, 7일간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헬스 위클리 히어로’ 등의 이벤트를 진행하며 올리브영이 엄선한 구강·슬리밍 관련 상품군을 할인 판매한다.

모바일 앱에서는 건강 관련 퀴즈의 정답을 맞힌 회원 중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헬스 다이브 챌린지’도 병행한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올영 헬스 다이브는 올리브영이 제안하는 헬스 인사이트와 양질의 상품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대표 행사”라며 “K뷰티를 넘어 K-헬스 브랜드가 국내외 시장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유망 브랜드 발굴과 관련 시장 육성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