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구·제지·생활용품업계, 경쟁력 강화 나선다

33

1

가구·제지·생활용품업계가 신제품 출시 등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한솔제지는 30일 대전 대덕구에 있는 대전공장에서 ‘2024 고객초청 제지기술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솔제지는 세미나에 참여한 고객사들에게 자사 패키징에 사용되는 종이소재 관련 지식과 재활용 프로세스 등 전반적인 종이 제조 과정을 공유하고 대전공장에서 생산된 친환경 패키징 제품들을 눈으로 확인하고 만져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세미나에는 CJ제일제당, 롯데웰푸드 등 국내 대표 식품업체를 비롯해 롯데알미늄, SPC PACK과 같은 패키징 컨버터사, 충전설비 업체, 물류업체 등 패키징 산업분야 관계자 70명이 참여했다.

한솔제지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패키징 관련 기업들이 종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던 좋은 계기”라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세미나를 통해 고객과 소통하고 협력과 발전의 길을 모색하겠다”고 설명했다.

1
SK쉴더스 제로 트러스트 협의체 제티아(ZETIA) 발족식 이미지.

SK쉴더스는 30일 국내외 주요 보안 기업과 함께 제로 트러스트 구현 활성화를 위한 협의체 ‘제티아(ZETIA)’를 발족했다고 밝혔다.

제로 트러스트(Zero Trust)는 ‘아무도 신뢰하지 않고 항상 검증하라(Never trust, Always verify)’는 철학을 기본 전제로 한 보안 방법론이다

SK쉴더스는 제로 트러스트에 대한 체계적인 대응 프로세스 구축·관련 국내외 기업들과 협력을 통한 시장 활성화에 앞장서기 위해 협의체 구성을 추진했다. 이번 제로 트러스트 협의체의 공식 명칭은 제티아로 제로 트러스트 영역에 대해 공동으로 대응해 시장을 개척하자는 의미를 담았다. 협의체 구성은 제로 트러스트 5대 영역인 △ID·인증(SGA솔루션즈·시스코) △마이크로 세분화(Micro-Segmentation 아카마이&엔큐리티·SGA솔루션즈) △SDP(지니언스·소프트캠프·팔로알토) △로그 수집·분석(시큐레이어·다이퀘스트·클럼엘) △인공지능(AI) 이상징후 분석(인텔리코드·클럼엘)의 대표 기업 10개사가 참여한다.

SK쉴더스 관계자는 “이번 협의체 운영을 주도하며 강점인 컨설팅 역량을 바탕으로 제로 트러스트 성숙도 모델 개발, 단계별 구축 방법론 제시, 솔루션 구축, 관제, 운영 등 사업 모델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1
유한킴벌리 프로모션 이미지.

유한킴벌리는 30일 풀무원과 협업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양사의 공동 이벤트는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 40주년과 풀무원 창립 40주년을 기념해 추진됐으며 5월 1일부터 14일까지 롯데마트몰과 롯데온 등 온라인 채널에서 단독 진행된다. 40주년을 기념하는 의미에서 행사 품목은 40% 할인이 적용된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바디프랜드는 30일 가정의 달을 맞아 ‘헬로우(헬스케어 로봇을 우리 집으로) 가족 사랑 대축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를 통해 최대 266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에이스침대는 30일 구독자 수 109만 명의 유튜브 채널 ‘안될과학’과 협업한 브랜디드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브랜디드 콘텐츠에는 안될과학 채널의 핵심 멤버 궤도와 항성이 출연해 에이스침대의 신규 디지털 캠페인 ‘침대는 왜 과학일까’에 등장한 매트리스 시험 영상을 토크쇼 형식으로 리뷰한다. 두 사람은 △에너지 소비량 △가장자리 지지력 △매트리스 쏠림 △바디라인 유지 △스프링 줄음률 △충격 흡수 △매트리스 압력 분산 등 총 7편의 시험 영상을 감상하며 매트리스 속에 숨겨진 과학적인 원리를 전문가 관점에서 색다르게 소개한다.

에이스침대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크리에이터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신선한 콘텐츠를 선보이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1
글라스락 셰프토프 라디아 이미지.

SGC솔루션은 30일 자사 쿡웨어 브랜드 글라스락 셰프토프의 신제품으로 ‘라디아(Radia)’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프라이팬과 웍, 냄비가 세트로 구성돼 쿡웨어를 개별 구입하지 않아도 되며 탈부착 가능한 멀티핸들로 수납과 공간활용도를 높인 쿡웨어다. 그린 컬러가 그라데이션이 되도록 세가지 쿡웨어를 차곡차곡 포개어 보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라디아는 팬과 웍, 냄비, 멀티핸들, 유리 뚜껑의 총 5가지의 세트로 구성됐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1
현대리바트 ‘리버서블’ 이미지.

현대리바트는 30일 패밀리 침대 프레임 ‘리버서블’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헤드보드 각 면이 패브릭과 인조가죽으로 구성돼 방향을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헤드보드를 150mm 두께의 ‘쿠션헤드형’과 80mm 두께의 ‘슬림가드형’ 중 사용자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자녀가 생기거나 더 큰 침대가 필요할 경우 프레임 연결을 통해 확장도 가능하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1
황영기 초록우산 회장(왼쪽부터)과 김재원 휴롬 대표는 지난 29일 초록우산 부산종합사회복지관에서 열린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휴롬은 30일 초록우산과 초록우산 부산종합사회복지관에서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연간으로 옥상텃밭 채소놀이터 를 운영하고 취약계층 채소과일 정기후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난해 선포한 휴롬의 건강 비전 확산의 일환으로 △건강 △어린이 △채소과일을 중심으로 휴롬만의 정체성을 담은 사회공헌 프로그램의 초석을 마련하고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올 한해 초록우산과 손잡고 연간으로 협력하게 됐다. 휴롬은 초록우산과 올해로 2년 연속 업무협약을 맺으며 작년부터 진행한 취약계층 대상 채소과일 정기 후원에 이어서 올해부터는 서울 저층주거지마을 옥상의 유휴공간을 활용한 텃밭 조성을 통해 체험형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새롭게 마련해 확대 운영한다.

1
손오공 블루이 어린이날 신제품 ‘청소트럭’ 이미지.

손오공은 30일 어린이날을 맞아 손오공은 블루이 TV 에피소드에 등장하는 ‘블루이 청소트럭’과 ‘블루이 소방차’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 블루이 청소트럭은 음식물과 재활용품을 각각 분리 수거함에 담고 청소 트럭에 모으는 과정에서 지구를 사랑하는 법을 배울 수 있으며 ‘블루이 소방차’는 탈착식 사다리, 소방 호스 등 특수 장비와 소방관 모자를 쓴 빙고 등 피규어가 포함돼 소방차 구조놀이를 즐길 수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1
중기유통센터는 지난 29일 서울 강남구에 있는 소담스퀘어 역삼에서 ‘2024년 소상공인 온라인쇼핑몰 판매지원 사업 수행기관 간담회’를 개최했다.

중소기업유통센터는 30일 서울 강남구에 있는 소담스퀘어 역삼에서 ‘2024년 소상공인 온라인쇼핑몰 판매지원 사업 수행기관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소상공인 온라인쇼핑몰 판매지원 사업은 수행기관이 보유한 온라인쇼핑몰에 소상공인 제품 전용 기획전을 구성한 후 쿠폰, 라이브커머스 등 프로모션을 활용해 제품 홍보와 매출 증대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쿠팡·네이버 등 대형 오픈마켓, SSG·AK몰 등 종합몰, 오늘의집·지그재그와 같은 버티컬커머스 플랫폼 등 총 39개 민간 채널이 수행기관으로 참여했다.

중소기업유통센터와 39개 온라인 유통채널 관계자가 참여한 이번 간담회에서는 올해 소상공인 지원사업 운영방향·소상공인 만족도 제고 방안 등을 논의했다. 또한 최근 중국 이커머스 플랫폼(C-커머스)의 급격한 성장으로 위기를 맞은 국내 온라인 시장의 현안을 공유하며 국내 온라인 쇼핑몰과 소상공인 간 상생 방안도 논의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온라인쇼핑몰 판매지원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소상공인을 모집하고 있다.

이태식 중소기업유통센터 대표이사는 “이번 온라인 쇼핑몰 수행기관 간담회에서 논의한 소상공인과 온라인 쇼핑몰 간 상생방안을 실행에 옮기기 위해 노력해 지속적으로 소상공인의 탄탄한 판로 개척에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