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센, 엔비디아 VC 얼라이언스에서 ‘AI 내시경’ 소개

24

웨이센, 벤처기업부-엔비디아 주관 ‘엔업 프로그램’ 우수 과제 선정

사진=웨이센김경남 대표가 29일 열린 엔비디아 VCA에서 발표를 하고 있다

AI MEDTECH 전문기업 웨이센이 29일 엔업 과제 우수평가를 받으며 엔비디아 인셉션 VC얼라이언스 무대에 올랐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웨이센은 실시간 영상분석 기술을 활용한 AI 내시경 ‘웨이메드 엔도’의 기술 및 글로벌 사업 성과를 발표했다. 웨이메드 엔도는 정지 이미지가 아닌 Real-time AI 위, 대장 내시경 영상 의료기기 소프트웨어다. 많은 영상처리가 필요한 AI 엔진을 웨이센의 독보적인 기술로 경량화해 가볍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게 적용된 점이 특징이다.

웨이센은 2023년 벤처기업부와 엔비디아가 공동으로 창업한 기업의 성장과 해외진출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인 ‘엔업 프로그램’에 선정된 바 있다. 지난 1년간 해당 프로그램의 성장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웨이메드 엔도 서비스 기능 개선 △글로벌 사업화 △신규 채용 등의 성과를 일궈내며 이번 사업 우수 평가기업으로 선정됐다.

인셉션 VC 얼라이언스(NVDIA Inception VC Alliance)는 스타트업과 벤처캐피탈리스트 간 가교역할을 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유망 AI 스타트업들을 선별해 신속하게 지원이 목표인 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엔비디아 기술을 활용한 스타트업 중 전도유망한 기업들이 자사 제품 및 기술을 소개하는 자리가 함께 마련됐다.

김경남 웨이센 대표는 “엔비디아가 인공지능 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만큼 엔비디아가 운영하는 프로그램에서 우수 평가를 받은 것에 대해 굉장히 기쁘다”며 “웨이메드 엔도는 국내를 비롯 해외에서도 높은 수요를 보이는 제품인 만큼 의료 AI 산업에 관심이 높은 엔비디아와 함께 협력해 글로벌 시장을 선점할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