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미령 장관 “모든 경제주체, 물가안정에 힘 모아 달라”

31

농협 대규모 할인행사 개회식 참석

관계자 격려 및 역할 당부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데일리안 DB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데일리안 DB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25일 농협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 열린 ‘새로운 대한민국 농협 새봄맞이 초특가전’ 행사에 참여해 물가안정을 위한 농협·소비자단체 등의 역할을 당부했다.

이날 행사에는 송 장관과 강호동 농협중앙회장, 한국소비자연맹회장, 전국한우협회장, 농협 품목·마트협의회 조합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행사는 농산물 가격안정을 위한 추진결의 퍼포먼스, 라이브커머스 방송 참관 등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이달 25일부터 다음 달 12일까지 전국 2272개 농협하나로마트에서 천혜향, 딸기, 한우 불고기 등 주요 농축산물 및 가공식품·생활용품 등에 대해 최대 70% 할인 판매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송 장관은 축사를 통해 “정부는 장바구니 물가안정을 위해 1500억원의 긴급 가격안정자금을 투입하는 등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고, 그 결과 이달 농축산물 소비자가격은 전월 대비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며 “물가안정을 위해 적극 협조해 주시는 농협·자조금 단체 등 생산자와 유통·식품업계 및 소비자단체 관계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농산물 물가 안정을 통한 지속 가능한 생산과 소비가 실현될 수 있도록, 정부와 함께 모든 경제주체가 힘을 모아 주시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