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11대 업종 협·단체와 간담회 개최…수출 7000억 달러·투자 110조원 달성 박차

86

‘신산업정책2.0’ 통해 첨단산업 초격차·주력산업 대전환 추진

업종별 ‘수출·투자 애로 지원센터’ 설치…밀착지원 강화

정부세종청사 산업통상자원부 전경.ⓒ데일리안 DB 정부세종청사 산업통상자원부 전경.ⓒ데일리안 DB

산업통상자원부는 20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11개 핵심 업종 협회·단체와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 산업부와 업계는 올해 수출 7000억 달러, 투자 110조원 달성을 위해 서로 긴밀히 소통하며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산업부는 이번 대표 업종 전체와의 간담회를 시작으로 현장방문, 업종별 기업 간담회를 매주 이어가며 산업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현장에서 기업과 함께 문제를 해결해 나갈 계획임을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업종별로 수출·투자 여건을 점검하고 올해 수출 7000억 달러, 설비투자 110조원을 위한 전략과 건의사항 등이 논의됐다.

아울러 최근 발표된 ‘신산업정책2.0’의 핵심인 ‘첨단산업 초격차’와 ‘주력산업 대전환’을 속도감 있게 실행해 체감 성과를 만드는데 민관이 원팀이 돼 노력하기로 했다.

또한 수출·투자를 가로막는 각종 현장애로를 해결하기 위해 산업부는 장·차관이 직접 수출·투자 상황을 면밀히 챙길 계획이다. 정부 부처간 협업을 통해 기업들의 현장애로를 신속하게 해결해 나감과 동시에 협·단체에 업종별로 ‘수출·투자 애로 지원센터’를 설치해 업종 단체가 산업부, 대한상의와 기업애로 해결에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