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고비즈코리아’로 중기 온라인 수출 지원 나서

155

중진공
강석진 이사장이 16일 구다이글로벌과의 현장소통 자리에서 발언하고 있다./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중기 온라인 수출 활성화를 위한 정책지원 및 협력방안 모색에 적극 나선다. 중기 온라인 수출이 우리나라 전체 수출 감소폭을 완화하는 ‘방파제’ 역할을 하면서다.

18일 중진공에 따르면 2023년 기준 중소기업 수출은 전년대비 2.3% 감소한 반면, 온라인 수출의 경우 지난해 11.3% 성장하는 등 매년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같은 기간 우리나라 전체 수출은 러·우 전쟁 장기화, 홍해 리스크, 고물가 등 세계 경제의 불확실성으로 전년대비 7.5% 감소했다. 전체 수출 감소폭 완화시키는 ‘방파제’ 역할을 하고 있다는 평가다.

앞서 강석진 중진공 이사장은 16일 CJ 올리브영 본사에서 K-뷰티 수출기업인 (주)구다이글로벌 대표와 만나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만남은 온라인 수출의 성장세 지속과 중소기업의 수출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온라인 수출 성공기업의 현장의견을 청취하고자 추진됐다.

이날 강석진 이사장은 “올해도 대·내외 경제 여건이 녹록치 않으나, 우리 중소기업이 수출 역동성 회복의 키 플레이어가 될 것이라 확신한다”며 “우리 중소기업이 글로벌 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중진공은 고비즈코리아(GobizKOREA)를 통해 △온라인 수출 관련 규정 △현지시장 정보 △국가별 인허가 절차 등 주요 정보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외에도 중진공은 2018년부터 전자상거래수출 시장진출 사업을 통해 플랫폼 입점부터 판매, 자사몰진출지원, 미디어콘텐츠 및 한류연계 마케팅, 물류까지 온라인 수출 전 과정을 지원하고 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