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성, 미래가치 챙긴 똑똑한 아파트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

189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 투시도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 투시도

건설사들이 스마트홈 플랫폼 경쟁에 뛰어들고 있다. 가전·통신·포털 기업들이 개발에 뛰어든 가운데, 핵심 제품인 ‘집’을 공급하는 건설사들도 직접 개발에 나서고 있는 것.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홈 서비스의 영역은 형광등, 보일러 등의 조절 기능과 같은 홈 네트워크 서비스에서 개별 생활가전과 인공지능, 맞춤형 서비스로 확대되고 있다. IT업계와의 연계성도 강화되면서, 산업군간의 협업도 활발해지는 중이다.

특히 최근에는 집의 기능이 단순한 주거 기능을 넘어 업무, 학습 등의 공간으로 확장되고,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진 만큼 공간의 질을 높이는 스마트홈 시스템의 중요성도 커지고 있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DL이앤씨의 e편한세상 스마트홈 시스템, 현대건설의 하이오티 시스템 등 최근 대형 건설사를 중심으로 IoT 시스템이 도입되는 아파트가 늘어나고 있는 중”이라며 “해당 시스템의 도입은 입주민의 편의성뿐만 아니라 해당 단지의 주거 가치도 높일 수 있어 내 집 마련 시 이러한 시스템 도입의 유무, 유형에 대해 파악하는 것도 좋다”고 전했다.

이런 가운데 DL이앤씨가 강원도 원주시 일원에 공급하는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에 다양한 스마트홈 시스템을 선보여 눈길을 끈다.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에는 인공지능 스마트홈 IoT 시스템을 여러가지 음성 인식 기기와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고, 벽면에 비치된 월패드와 입주민 전용 앱을 통해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언제 어디서든 이용할 수 있다. 세대 내의 조명, 가스 등을 단지 내·외부에서 통합제어 및 모니터링해 에너지 절약을 실현할 수 있고, 미사용 대기전력 등을 확인·차단도 가능하다. 또한 등록된 스마트폰으로 공동 현관 통과, 엘리베이터 호출, 차량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입주민의 건강을 위한 시스템도 도입된다. 단지는 스마트클린&케어 솔루션을 도입, 집안·밖의 대기 질 상태를 월패드를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단지 외부에는 공기 중 미세먼지를 가라앉히기 위해 미스트 분사 시설물이 배치되고, 세대 내부에는 통합 공기질 센서와 공기 청정형 환기 시스템도 제공한다. 또 각 동의 로비층, 지하층 엘리베이터홀 등에는 공용부의 공기청정 환기장치 기능에 보조냉방 및 제습기능이 추가된 공용부 복합환기시스템이 적용돼 청정 생활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안전도 확보했다. 블랙박스 도어폰을 통해 부재중 방문자를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수상한 방문자를 포착하면 자동 녹화해 범죄를 예방할 수 있게 설계했다. 저층부에는 동체감지기를 설치해 외부인의 무단침입을 사전에 방지할 계획이다.

최근 불거지는 화재나 정전 등과 같은 비상상황을 대비한 안전시스템도 구축됐다. 승강기에는 자동구출 운전시스템이 적용돼 비상상황 발생 시, 가까운 층에 승강기가 자동으로 멈춰 신속하고 안전하게 대피할 수 있다.

또 충격음 완충 효과와 바닥 두께, 난방의 균일도를 높이고 시공 효율성까지 확보한 특허 기술을 기반으로 층간소음 최소화를 위한 완충재(60T), 끊김 없는 단열라인과 디테일한 열교설계를 통한 단열기술 등도 적용된다.

지난해 공급돼 성공 분양을 기록한 1회차 350세대에 이어 현재 분양 중인 2회차 222세대는 전 세대가 단지의 전면부에 배치된 것이 특징이다. 이에 백운산 등 탁 트인 조망이 가능해 이른바 ‘조망권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상품으로 조명 받고 있다.

현재의 시장 분위기에도 부담을 줄이는 혜택이 제공된 점 역시 이번 2회차를 주목하게 만든 요소 중 하나였다. 2회차 청약 신청 수요자들에게 1회차 성공 분양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발코니 확장 무상 지원 혜택이 제공되는 데다가 대출금이 축소되는 스트레스 DSR 규제를 비껴갔기 때문이다.


덕분에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 2회차는 지난달 실시된 청약에서 전 타입이 순위 내 청약을 마감하는 기록을 쓰기도 했다. 원주시에 공급된 다른 대형 건설사들의 분양 단지들이 청약에 고배를 마신 것과 대조적이다.

이에 2회차 역시 성공 분양을 기록한 1회차의 전철을 밟으며 계약도 순조롭게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 2회차의 계약은 2월 19일부터 21일까지다. 1차 계약금 500만원 정액제이며, 중도금 60%는 무이자 대출 혜택이 제공된다. 계약금 10% 완납 후에는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입지, 세대 등의 분양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주택전시관은 홈플러스 원주점 건너편에 위치해 있다. 입주는 2025년 11월 예정이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