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럭셔리 스포츠 웨어 브랜드 스톤 아일랜드가 2023 가을 겨울 시즌을 맞아 ‘나일론 메탈 (NYLON METAL)’ 제품을 선보이며 환경 친화적인 패션의 새 장을 열었다. 이번 컬렉션은 폐기된 나일론을 재생하는 과정을 통해 탄생한 독특한 제품군으로, 스톤 아일랜드만의 혁신적인 접근을 보여준다.
‘나일론 메탈’ 제품은 복합적인 해중합 공정을 거쳐 재생된 나일론을 활용한다. 이 과정을 통해 생성된 섬유는 화석 원료 나일론과 동일한 특성을 지니며, 두꺼운 원사를 사용한 Macro Ripstop 디테일을 더해 더욱 풍성한 볼륨감을 제공한다. 또한, 각도에 따라 색이 변하는 효과를 통해 독특한 비주얼 경험을 선사한다.
이번 컬렉션에는 다양한 스타일의 아우터가 포함되어 있다. 봄머 다운 재킷은 가먼트 다잉의 이리데슨트 효과로 색상의 변화를 주며, 고급 깃털을 사용해 보온성을 높였다. 리버시블 다운 재킷은 스톤 아일랜드의 상징적인 배지와 레터링 자수로 포인트를 주어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스톤 아일랜드의 이번 나일론 메탈 컬렉션은 서울 플래그십 스토어와 공식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이 컬렉션은 환경을 생각하는 현대 소비자들에게 럭셔리와 지속 가능성의 조화를 제시하며, 패션 업계에서의 지속 가능한 혁신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