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급 장마’ 예고, 기능성 패션템 눈길

666

2023년 여름 슈퍼 엘니뇨로 인해 5일 빼고 비가 내린다는 이른바 ‘장마 괴담’이 사람들 사이에 오가며 레인부츠를 비롯한 장마철 패션 아이템의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 

실제 한 패션 플랫폼에 따르면 5월 한 달간 레인부츠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0배 이상 늘었으며, 또 다른 플랫폼에서는 5월 1일~24일까지 레인코트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39배 늘었다.

이에 관련업계는 다양한 기능성 패션 아이템을 적극 선보이고 있다. 아웃도어 및 스포츠 브랜드는 장마철에도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기능성 의류 및 샌들, 레인코트 등을 다양하게 출시했다. 덥고 습한 여름철에 착용하기 좋은 멀티형 장마철 패션템을 소개한다.

장마철을 대비하기 위한 우븐 재킷은 시원한 터치감과 쾌적함이 장점으로, 덥고 습한 날씨에도 시원한 냉감 기능성이 적용돼 쾌적하며, 비 오는 날에는 레인코트처럼 입을 수 있다.

/사진=네파
/사진=네파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의 ‘아이스테크쉘 스탠넥 재킷’은 냉감 기능과 자외선 차단, 발수 가공 등을 강화한 제품으로 장마철 쾌적한 야외활동을 도와준다. 노스페이스 화이트라벨의 ‘레스턴 재킷’은 초경량 우븐 재질로 제작되어 가벼우면서도 다양한 스타일에 어울린다.

/사진=아페쎄골프
/사진=아페쎄골프

골프웨어 브랜드인 아페쎄 골프와 캘러웨이 어패럴도 장마철에 대비한 레인웨어 아이템을 출시했다. 아페쎄 골프는 스타일리시한 레인 아이템으로 여성용 레인코트와 남성용 레인재킷, 레인 버킷햇 등을 선보이며 날씨 변화에도 스타일은 지키고 쾌적한 플레이를 가능하게 한다. 캘러웨이 어패럴의 레인웨어 제품은 기능성과 트렌디한 디자인을 결합해 어떤 날씨에도 대비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샌들도 장마철의 스테디 패션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리복의 ‘하이페리엄 샌들’은 청키한 굽과 트레일 콘셉트의 디자인이 특징이며, 발 볼 넓이를 끈으로 조절할 수 있어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노스페이스 화이트라벨의 샌들도 가볍고 물에 강한 소재로 제작되어 물놀이를 포함한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 적합하다.

+1
14
+1
1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