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
벚꽃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서울에선 다음 달 1일 개화해 8일 만개할 것으로 보여요. 서울의 대표 봄 축제로 유명한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도 같은 달 4일부터 8일까지 여의서로 벚꽃길 등에서 진행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이번 축제의 경우 ‘모두의 정원’을 주제로 열리는 만큼 축제장 일대가 마치 커다란 정원처럼 꾸며지는 것도 주목할 점. 벚꽃을 비롯해 다양한 봄꽃과 식물로 꾸며진 광경을 감상할 수 있겠네요. 꽃구경은 물론 잔잔한 음악과 공연까지 감상할 수 있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된 것도 흥미로워요. 이와 함께, 지역 상생을 위한 〈영등포 봄꽃 세일 페스타〉가 같은 달 30일까지 진행되는 것도 솔깃하게 다가오네요. 해당 기간 내 음식점과 카페 등에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방문 시 참고하시길.
기간 2025.04.04 ~ 2025.04.08
」
장소 여의서로 벚꽃길, 한강둔치 국회 축구장 일대
」
안동벚꽃축제

안동시 벚꽃 풍경
경북 안동시에서도 다음 달 2일부터 6일까지 벚꽃 축제가 열립니다. 특히 ‘커플예감 벚꽃엔딩’이라는 흥미로운 행사가 포함돼 기대감을 높이고 있는데요. 쉽게 말해 시 자체적으로 미혼남녀 만남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셈. 참가 신청은 오는 26일까지로, 남녀 15명씩 총 30명을 모집한다고 하네요. 안동에 있는 기업에 종사하거나 주소를 둔 1986~2000년생 직장인 미혼남녀라면 지원해봐도 좋을 것 같군요. 흩날리는 벚꽃을 감상하다 평생을 함께할 인연을 만날지도 모르니까요. 참, 안동시의 경우 이미 2019년부터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해요. 매칭률이 40% 이상일 정도로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만큼 이번 행사 역시 많은 이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기간 2025.04.02 ~ 2025.04.06
」
장소 안동시 탈춤공원 벚꽃길
」
해미 벚꽃축제


때로는 멍때리면서 휴식하는 시간도 필요하죠. 마침 충남 서산시에서 ‘꽃멍의 시간, 나를 위한 작은 사색’을 주제로 벚꽃 축제를 예고해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이번 축제는 다음 달 5일 충남 서산시 해미면 해미천 일원에서 열릴 예정. 아름다운 벚꽃 등 자연경치 감상을 시작으로 ‘벚꽃 멍! 대회’, ‘꽃멍길’ 등 이색 프로그램이 준비돼 시선을 사로잡네요. 벚꽃 아침 요가와 콘서트, 각종 체험 부스 등의 프로그램도 흥미롭고요. 또한 반려동물 동반 입장이 가능한 것도 주목할 점. 우리 집 강아지와 함께 산책하며 소중한 추억을 만들기에도 좋을 것 같군요.
기간 2025.04.05
」
장소 해미면 해미천 일원
」
- 출산 앞둔 손담비의 베이비 샤워 현장.jpg
- 화상 주의! 르세라핌이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운 이유
- 못 먹는 것 빼고 다 튀겨 주는 튀김집이 있다?!
- 5월 황금연휴, 일본 요코하마 여행이 답인 이유
- 카우 걸 장원영이 공개한 미우미우 쇼 비하인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