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성용품 전문 기업 제이케이인스퍼레이션이 첨단재생의료치료제 개발 기업 나노바이오시스템과 손잡고 나노재생 기술을 적용한 코스메틱 및 의료기기 개발에 나선다.
제이케이인스퍼레이션과 나노바이오시스템은 17일 광주광역시에 위치한 나노바이오시스템 본사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나노 재생기술을 기반으로 한 혁신적인 여드름 패치, 성형외과용 첨단 재생 코스메틱 및 의료기기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확대할 예정이다.
제이케이인스퍼레이션은 친환경 소비재 커머스에서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나노바이오시스템의 독보적인 ‘나노리소그래피(capillary force nano-lithography)’ 기술을 접목해 국내외 재생치료 및 트러블 패치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나노리소그래피 기술은 생체 친화적 구조물을 나노 단위로 가공하는 첨단 기술로, 이를 통해 더욱 정밀한 피부 재생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나노바이오시스템은 2017년 전남대학교 융합바이오시스템기계공학과 김장호 교수가 설립한 첨단재생의료 및 피부재생 바이오 전문 기업이다. 특히 체내 세포외기질(ECM)의 구조를 나노 단위로 모사해 조직 재생을 촉진하는 ‘조직재생 지지체’ 기술은 글로벌 최고 수준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지난해 연골 재생 치료제 연구 결과가 바이오 공학 분야 최고 권위 학술지 *Biomaterials*에 게재되며 세계적으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제이케이인스퍼레이션은 유기농 생리대 브랜드 ‘오드리선’을 운영하며, 최근 바이오메디컬 전문가들과 협력해 업계 최초로 의약품 기준의 생리대 검사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친환경 및 안전성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
유지송 제이케이인스퍼레이션 대표는 “나노바이오시스템과의 협업을 통해 피부 재생 분야에서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나노바이오시스템 김장호 대표 역시 “재생 기술은 세상을 바꿀 수 있는 혁신적인 솔루션”이라며 “아이부터 어른까지 최적의 피부 솔루션을 제공하는 제품을 개발할 것”이라고 밝혔다.
- 불가리 X MB&F, 혁신적인 ‘세르펜티’ 타임피스 공개
- 닥터마틴, 90년대 감성 담은 ‘버즈’ 플랫폼 슈즈 컬렉션 공개
- 이유빈, 핑크 비키니로 뽐낸 황금 비율
- 우수한, 글래머러스한 화이트 비키니 자태
- 청순한 우아함, 트리플에스 수민의 수영장 스타일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