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텔라 맥카트니x소라야마, 유니섹스 리미티드 캡슐 컬렉션 런칭

238

스텔라 맥카트니(Stella McCartney)는 일본 유명 아티스트 하지메 소라야마(Hajime Sorayama)와 함께 열망, 디자인, 기술이라는 공통의 코드를 결합한 유니섹스 리미티드 캡슐 컬렉션을 선보인다.

사진=스텔라 맥카트니
사진=스텔라 맥카트니

‘스텔라맥카트니 + 소라야마’ 캡슐 컬렉션은 패션과 예술을 통해지속가능성과 강력한 관능미에 대한 메시지를 어린 세대에게 전달하는 콜라보레이션 라인이다. 소라야마는스텔라의 얼굴을 재해석한 ‘초현실주의’ 스타일의 ‘비트루비안 우먼(Vitruvian Woman)’이라는 새로운 작품을 제작하여 선보인다.

‘스텔라 맥카트니 + 소라야마’ 캡슐 컬렉션은 실버 스트로베리, ‘플래티넘 드림 (Platinum Dream)’ 슬로건, 소라야마의 시그니처 섹시 로봇 등을 포함한 일본 아티스트의 다양한 작품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캡슐 컬렉션을 통해 우정, 수집, 창조적인 협업을 아우르는 두 사람의 수십 년에 걸친 관계의 에너지를 확인할 수 있다.

사진=스텔라 맥카트니
사진=스텔라 맥카트니

성별을 불문하고 시대를 초월한 스타일의스텔라 스테이플은 소라야마의 작품 디테일이 가미된 100% 재생 소재의 레디-투-웨어로 재해석된다. 

주요아이템으로는 노나 소스(NONA Source)의 재활용 데드스톡 원단을 이용한 바시티 재킷, 책임감 있는 공급처에서 제공받은 울 소재의 루미 새빌 로우(RoomySavile Row), ‘플래티넘 드림’ 오가닉 코튼 데님 세트, 새틴 데이웨어 파자마 세트, 빛나는 실버 얀(Yarn) 소재의 니트웨어가 있다. 

사진=스텔라 맥카트니
사진=스텔라 맥카트니

이번 캡슐 컬렉션은 스텔라 맥카트니 2024년 여름 런웨이 쇼에서 선보인 바 있으며, 영국의 윤리적인럭셔리 패션 개척자와 전설적인 일본 크리에이터의 두 번째 협업 작품이다. 소라야마는 2021년 맥카트니 A to Z 매니페스토(Manifesto)에서 ‘S is for Sustainability’ 아트워크를 발표한 바 있다. 이 작품도 리미티드 에디션 티셔츠로 제작되어,수익금 전체는 일본의 국경없는의사회(Doctors Without Borders)에 기부됐다.

한편 스텔라 맥카트니 X 소라야마 유니섹스 캡슐 컬렉션은 전국 스텔라 맥카트니 매장과 S.I.빌리지에서만나볼 수 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