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전기차상 전기차 suv 볼보 ex30

104

볼보자동차, 차세대 프리미엄 전기 SUV ‘EX30’, 영국 ‘더 썬(The Sun)’ 올해의 자동차로 선정

4분기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영국서 ‘올해의 자동차’ 및 ‘올해의 소형 SUV/크로스오버’ 2관왕 올라

오는 11월 국내 데뷔를 앞두고 있는 볼보자동차의 차세대 프리미엄 전기 SUV, EX30이 영국 일간지 ‘더 썬(The Sun)’이 선정한 ‘올해의 자동차’에 등극했다.

볼보 EX30은 다변화되고 있는 전 세계 전기차 트렌드에 발맞춰 새로운 고객 수요를 견인하기 위해 개발된 브랜드 최초의 소형 전기 SUV 다. 이를 위해 스칸디나비안 디자인과 최첨단 기술을 바탕으로 작은 차체임에도 상위 모델 수준의 안전과 브랜드 경험을 이어갈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전체 생산 및 제품 수명 주기에 대한 탄소 배출뿐만 아니라 사용되는 모든 소재까지도 엄선해 역대 모델 중 가장 낮은 이산화탄소(CO2) 배출량을 달성했다.

특히 새로운 순수 전기 파워트레인과 최첨단 기술, 탁월한 품질 및 안전, 스칸디나비안 디자인을 비롯해 경쟁력 높은 가격 정책까지 동급의 벤치마크를 제시한 것으로 평가 받으며 더 썬의 ‘올해의 자동차’로 선정됐다.

더 썬 모터스(The Sun Motors) 에디터, 롭 길(Rob Gill)은 “EX30은 올해의 소형 SUV/크로스오버 왕관을 차지했을 뿐만 아니라 독보적인 ‘올해의 썬 카(Sun Car)’의 우승자”라며, “안전하고 쿨한 스칸디나비안 스타일, 여기에 지속가능성까지 우리가 현재 볼보에 기대하는 모든 것을 전혀 예상하지 못한 가격에 제공한다. 이를 통해 분명 공전의 히트를 칠 것”이라고 소개했다.

이와 함께 EX30은 더 선데이 타임즈(The Sunday Times)를 비롯한 영국 주요 자동차 전문 매체들이 선정한 ‘뉴스 UK 모터 어워즈'(News UK Motor Awards)’에서도 ‘올해의 소형 SUV/크로스오버’에 오르며 탁월한 상품성을 입증 받았다.

볼보자동차 영국 총괄 매니징 디렉터, 크리스티안 엘베포스(Kristian Elvefors)는 “이번 수상은 다양한 라이프스타일과 요구사항은 물론 무엇보다 적합한 예산을 제시할 수 있는 모델을 선보이는 것이 순수 전기차에 대한 대중의 인식을 바꾸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는 우리의 믿음에 확신을 주는 결과”라며, “EX30의 성공은 브랜드 성장에 있어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이며 앞으로 전기차 분야의 리더십을 한층 끌어올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볼보 EX30은 오는 11월 국내 최초 공개 및 사전 계약을 앞두고 있으며 구체적인 사양 및 판매 가격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