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프 CEO 크리스티앙 무니에르, 5년간의 혁신적 임기 마치고 퇴임

142

지프 CEO 크리스티앙 무니에르(Christian Meunier)가 3년의 임기를 마치고 물러났다. 이 기간 동안 지프 브랜드는 80년 역사상 가장 극적인 변화를 겪었다.

무니에르는 2021년 1월, 지프가 14개 브랜드로 구성된 스텔란티스 제국의 일원이 된 후 CEO로 임명되기 전 이미 2년간 지프 브랜드의 글로벌 사장으로 재직했다. 그 전에는 닛산에서 SUV 마케팅 사장, 영업 부사장, 그리고 최종적으로는 인피니티 럭셔리 브랜드의 글로벌 사장을 역임했다.

스텔란티스는 간략한 성명을 통해 무니에르가 “개인적인 관심사에 집중하기 위해 긴 휴식을 취하고자 퇴사한다”라고 밝혔지만, 자세한 내용은 알려지지 않았다.

스텔란티스 CEO 카를로스 타바레스(Carlos Tavares)는 “스텔란티스를 오늘날의 선도적인 회사로 만드는 데 기여한” 무니에르에게 감사를 표했다. 

무니에르가 사장으로 재직하는 동안 지프는 글래디에이터 픽업, 역대 가장 크고 럭셔리한 모델인 신형 지프 그랜드 체로키, 지프 최초의 유럽 디자인 모델이자 현재 유럽 올해의 차에 선정된 지프 어벤저 크로스오버 등 중요한 신모델을 출시했다. 

또한, 핵심 SUV의 새로운 e-하이브리드 및 4xe 버전으로 하이브리드 제품군을 확장하여 북미에서 시장을 선도하는 PHEV 판매를 달성하는 데 기여했다. 최근에는 대형 전기 SUV인 레콘과 왜고니어 S에 대한 세부 정보를 공개하고 오프로드 환경에서 자율주행 기술을 사용하는 실험을 공개적으로 진행했다. 

그러나 2022년 지프 판매량은 전년 대비 13% 감소한 110만 대로 2014년 이후 브랜드 최저치를 기록했으며, 올해 상반기에는 판매량이 12% 더 감소했다. 스텔란티스는 무니에르의 퇴임이 경기 침체와 관련이 있다고 언급하지 않았다. 

최근 <오토카>와의 인터뷰에서 무니에르는 영국에서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점점 더 전기화되고 있는 지프의 라인업을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영국인들은 운전을 즐깁니다. 따라서 지프 브랜드가 영국에서 반향을 일으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다.

“저는 리더십을 발휘하는 동안 전기화와 기술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면서 브랜드를 치열하게 보호했습니다. 팀과 함께 이룬 가장 자랑스러운 성과 중 하나는 전동화에 대한 지프 브랜드의 해답인 ‘4xe’를 개발 및 출시한 것입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