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는 100번째 GR 수프라 GT4 레이싱카의 판매를 기념하기 위해 독점적인 한정판 수프라를 판매할 예정이라고 지난 7일(현지시간) 밝혔다.
외신 보도에 따르면 GR 수프라 GT4 100 에디션은 약간의 허용 범위를 부여하는 규칙 없는 트랙 데이 카로 만들어졌으며, 유럽과 아시아, 북미에서 각각 한 대씩 총 3대만 판매된다.
외관에는 스포츠 플라즈마 오렌지 페인트가 적용되어 있다. 3.0리터 6기통 터보 차저 엔진은 최고출력 450마력을 발휘하고 더 큰 후드 스쿱을 장착하여 에어로 다이내믹과 엔진 열 배출을 개선했다.
토요타는 또한 고객들이 차량 사운드를 더 잘 담아내길 원하는 것을 파악하여 머플러가 없는 새로운 배기 시스템을 장착했다. 이 시스템은 단지 엔진의 소리를 증폭시키기 위한 것은 아니라고 토요타 측은 설명했다.
GR 수프라 GT4 100 에디션은 탄소 섬유 사이드 미러, 전면부 그립을 개선하기 위한 다이빙 플레인 에어로 장치, 내구성 LED 헤드라이트를 제공한다. 또한 플라즈마 오렌지 컬러로 마감되는 파워 스틱도 포함된다.
실내에는 ‘100 Edition’ 로고가 수놓아져 있고 계기판에는 독특한 배지가 부착된다.
토요타 GR 수프라 GT4 100 에디션의 구매자를 어떻게 선정할지는 명확히 밝히지 않았지만 차량 가격은 23만 5482달러(한화 약 3억 원)으로 책정할 계획이다.
-MOTORDAI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