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역대급이네” 캐딜락, 디자이너 갈아 만든 역작 캐딜락 쿠페

76

6년 만에 공개된 캐딜락 쿠페,

캐딜락이 6년 만에 새로운 캐딜락 쿠페 콘셉트카의 디자인을 공개해 큰 화제가 되고 있다. 2018년, 캐딜락은 미국 특허청에 쿠페의 외형을 담은 디자인 특허를 등록했지만, 이후 관련 소식은 잠잠했다. 최근, 제너럴 모터스 디자인 팀은 최신 디자인 언어가 적용된 쿠페 콘셉트를 공개하며 많은 네티즌들의 주목을 받았다.


캐딜락 쿠페, 최신 디자인 언어와 날렵한 외관

캐딜락 쿠페 콘셉트는 날카롭게 처리된 헤드램프와 공격적인 하단 범퍼 디자인이 특징이다. 상단에 자리 잡은 ‘ㄴ’자 형태의 헤드램프는 끝이 날카롭게 처리되어 스포티한 인상을 준다. 그릴은 캐딜락 특유의 방패 모양을 유지하면서도 크기가 줄어들어 더 얇아졌다. 측면 라인을 따라 수직으로 떨어지는 각진 범퍼 디자인은 상당히 공격적이다. 프론트 립은 전면부 사이에 틈을 두고 자리 잡아 공기흡입구 역할을 한다. 보닛의 중앙과 측면에서는 곡선의 라인이 뻗어나와 유려한 볼륨감을 자랑한다.


길쭉한 보닛과 날렵한 루프 라인

캐딜락 쿠페 콘셉트의 측면은 짧은 프론트와 리어 오버행이 특징이다. 긴 보닛은 차량의 부드러운 라인을 한층 더 돋보이게 한다. 루프 라인은 A필러에서 완만하게 시작되어 물결을 연상시키는 패스트백 형태로 후면까지 이어진다. 후면부 라인은 미세하게 치켜 올라가 돌출된 스포일러와 연결된다. 도어 핸들이 없는 매끄러운 차체 라인은 보닛에서 시작되어 윈도우 벨트 라인 밑으로 수평으로 뻗어 후면부 테일램프까지 이어진다. 크롬 가니시는 윈도우 라인을 따라 적용되어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우드 트림이 적용된 고급스러운 실내

실내는 가죽 시트와 고급스러운 안전 벨트, 다이얼식 변속기가 특징이다. 금속 재질의 스피커와 우드 트림을 적용해 럭셔리카의 이미지를 연출했다. 현실적인 모습의 콘셉트 디자인이지만, 안타깝게도 캐딜락은 해당 쿠페 프로젝트를 폐기해 실제 생산으로 이어지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네티즌들의 반응

쿠페 콘셉트 디자인을 접한 네티즌들은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실제로 생산되면 대박일 것 같다”, “이렇게 나오면 무조건 팔린다”, “컨셉트 디자인만 그럴듯하게 만들고 생산은 안 하네”, “전기차로 만들어져도 좋을 것 같다”, “캐딜락이 왜 이런 콘셉트 모델을 생산하지 않는지 이해가 안 간다” 등 많은 의견이 나왔다. 실제 생산되지 않는다는 소식에도 불구하고, 많은 이들이 캐딜락 쿠페 콘셉트의 디자인에 큰 호응을 보였다.

+1
1
+1
0
+1
0
+1
0
+1
0